도쿄올림픽에 나갈 여자농구 대표팀 12인 명단 확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도쿄 올림픽에 나서는 여자농구 대표팀 명단이 확정됐다.
대한농구협회는 13일 "이날 오전 진행된 경기력향상위원회 회의 끝에 최종 엔트리 12인 명단을 확정했다"라고 밝혔다.
여자농구 대표팀은 오는 7월 26일부터 일본 도쿄에서 진행되는 2020 도쿄 올림픽에 나선다.
한국 여자농구는 2008년 베이징올림픽 8강 이후 올림픽 본선에 나가지 못하다가 지난해 2월 세르비아에서 열린 최종 예선 통과에 성공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이민재 기자] 도쿄 올림픽에 나서는 여자농구 대표팀 명단이 확정됐다.
대한농구협회는 13일 "이날 오전 진행된 경기력향상위원회 회의 끝에 최종 엔트리 12인 명단을 확정했다"라고 밝혔다.
여자농구 대표팀은 오는 7월 26일부터 일본 도쿄에서 진행되는 2020 도쿄 올림픽에 나선다. 세계 랭킹 19위인 한국은 올림픽 본선에서 스페인(3위), 캐나다(4위), 세르비아(8위)와 조별리그를 치른다.
전주원(우리은행) 신임 감독이 지휘봉을 잡은 대표팀은 박지수와 김한별 외에 박혜진(우리은행), 강이슬(하나원큐), 김단비(신한은행) 등이 포함됐다.
한국 여자농구는 2008년 베이징올림픽 8강 이후 올림픽 본선에 나가지 못하다가 지난해 2월 세르비아에서 열린 최종 예선 통과에 성공했다. 이로써 13년 만에 올림픽 본선 진출 티켓을 따냈다.
◆ 선수 명단
신지현, 강이슬(이상 하나원큐), 안혜지(BNK썸), 윤예빈, 김한별, 배혜윤(이하 삼성생명), 박혜진 박지현, 김정은(이상 우리은행), 김단비(신한은행) 김민정, 박지수(이상 KB스타즈)
스포티비뉴스=이민재 기자제보>lmj@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