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핫포커스]'헤드샷 충격' 이겨낸 마차도 "공격+수비 모두 지장無..팬 응원에 감사"

김영록 2021. 4. 13. 22:1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헤드샷'도 딕슨 마차도를 쓰러뜨릴 순 없었다.

이날 마차도는 4타수 1안타 2타점으로 타석에서도 제몫을 했다.

수비에서는 예의 그 마차도였다.

경기 후 마차도는 "빠르게 복귀할 수 있어 정말 행복하다. 현재 타격은 물론 수비하는데 전혀 지장이 없는 몸상태"라고 설명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1 KBO리그 롯데 자이언츠와 KIA 타이거즈의 경기가 13일 광주 KIA챔피언스필드에서 열렸다. 3회초 무사 만루 마차도가 2타점 안타를 치고 나가 기뻐하고 있다. 광주=정재근 기자 cjg@sportschosun.com/2021.4.13/

[광주=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헤드샷'도 딕슨 마차도를 쓰러뜨릴 순 없었다.

지난 6일, 야구 팬들을 깜짝 놀라게 한 순간이 있었다. 롯데 자이언츠 내야의 중심 마차도가 145㎞ 직구를 헬멧 앞쪽에 맞고 쓰러진 것.

마차도는 의료진의 정밀검진 결과 '이상없음' 소견을 받고 그라운드에 복귀했다. 11일 키움 히어로즈 전에는 연장 11회초 대주자로 오랜만에 그라운드를 밟았고, 13일에는 부상 일주일만에 8번타자 주전 유격수로 선발출전했다.

이날 마차도는 4타수 1안타 2타점으로 타석에서도 제몫을 했다. 롯데가 대거 5점을 뽑은 3회초, 3-0으로 앞선 무사 만루 상황에서 2타점 적시타를 터뜨린 뒤 단숨에 2루까지 내달렸다. 이어진 2사 만루 상황에선 전준우의 2루수 왼쪽 내야안타 때 그대로 홈까지 질주하는 준족도 과시했다. 비디오 판독 결과 전준우의 타구가 세이프로 정정되면서, 롯데는 전광판에 단숨에 7을 찍을 수 있었다.

2021 KBO리그 롯데 자이언츠와 KIA 타이거즈의 경기가 13일 광주 KIA챔피언스필드에서 열렸다. 6회말 2사 1루 최형우의 타구를 호수비로 잡아 아웃시킨 마차도가 기뻐하고 있다. 광주=정재근 기자 cjg@sportschosun.com/2021.4.13/

수비에서는 예의 그 마차도였다. 6회말 2사 1루 상황에서 최형우의 매서운 중전안타성 타구를 화려하게 건져올리며 자신의 위명을 증명했다. 7회말 수비 때 류지혁의 짧은 타구를 대시해 처리하려다 뒤로 빠뜨리는 실책을 범하긴 했지만, 실점으로 이어지진 않았다.

경기 후 마차도는 "빠르게 복귀할 수 있어 정말 행복하다. 현재 타격은 물론 수비하는데 전혀 지장이 없는 몸상태"라고 설명했다.

이어 "부상당한 동안 걱정해주신 팬 여러분들게 정말 감사하다. 복귀하기까지 정말 큰 힘이 됐다"고 거듭 감사를 표했다.

광주=김영록기자 lunarfly@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일본산 비거리 금장 아이언세트' 76%할인 '50만원'대 할인 판매!
강부자, 故전미선 떠올리며 눈물 “사망 전날 2차 가자고 조르더라”
인터뷰 중 김정현 눈치 보는 서현…“다시 봐도 황당”
유명 그룹, 멤버 전원 성폭력 기소…사망한 멤버도 포함
한예슬, 속옷 한 장 입고…선명한 문신 포착
“김옥빈 칸에서 올누드, 마네킹 몸매보다 예뻐”
500만원대 최고급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레모나' 만든 제약회사가 다량의 '침향'을 넣어 '건강환' 출시!
'로봇청소기' 38% 할인! '먼지' 제로! 물청소도 OK~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