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눈이 카메라?'..중국폰 갈수록 기상천외! [IT선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국 스마트폰 제조사들이 독특한 디자인의 스마트폰을 선보이고 있다.
화웨이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P50 시리즈에는 거대한 카메라가 탑재된다.
중국 스마트폰의 '기이한' 디자인은 카메라 성능 때문이다.
화웨이의 'P50 프로'의 '왕눈이 카메라'는 성능을 위해 크기를 키운 결과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박지영 기자] “화웨이는 왕눈이 카메라, 샤오미는 뒷면에 디스플레이…중국 폰 갈수록 기상천외!”
중국 스마트폰 제조사들이 독특한 디자인의 스마트폰을 선보이고 있다. 화웨이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P50 시리즈에는 거대한 카메라가 탑재된다. 샤오미의 ‘미11 울트라’에는 후면 카메라 옆에 작은 화면까지 달렸다. 카메라 성능을 높이다 보니 나오는 새로운 디자인이지만, 참신을 너머 ‘기이하다’는 인상까지 준다.
화웨이는 오는 5월 플래그십 ‘P50’ 시리즈를 선보인다. P50, P50 프로, P50 프로 플러스(+) 3가지 모델로 출시될 전망이다. 당초 지난 3월 출시될 예정이었지만 지연되고 있다. 독자 개발 운영체제(OS) ‘하모니’ 문제 때문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독특한 점은 후면 디자인이다. IT 전문매체 렛츠고디지털은 그간 유출된 ‘P50 프로’ 렌더링 이미지와 정보를 바탕으로 3D 예상 이미지를 제작했다. 타원형의 후면 카메라 모듈이 눈에 띈다. 상단에는 카메라 렌즈 1개가 배치돼있다. ‘왕눈이 카메라’라고 불릴 정도로 거대한 크기다.
샤오미가 지난 달 선보인 ‘미11 울트라’는 한 술 더 뜬다. 카메라 모듈 크기가 기기의 4분의 1 가량을 차지한다. 3개의 카메라 옆에 1.1인치 크기의 터치 스크린까지 달렸다. 날짜와 시간, 배터리 시간 등을 확인하고 카메라 촬영 시 화면에 나타난 모습도 확인할 수 있다.
중국 스마트폰의 ‘기이한’ 디자인은 카메라 성능 때문이다. 이미지의 화질은 이미지 센서를 구성하는 픽셀(화소)의 숫자와, 빛의 양에 영향을 받는다. 화소수를 늘리기만 하면 이미지 센서가 지나치게 커진다. 휴대성을 유지하면서 화소수를 키우기 위해서는, 픽셀 하나하나의 크기를 줄여야 한다. 하지만 픽셀이 지나치게 작으면 빛을 받아들이는 면적이 줄어들어 사진 품질이 떨어진다.
화웨이의 ‘P50 프로’의 ‘왕눈이 카메라’는 성능을 위해 크기를 키운 결과다. 해당 제품에는 소니의 이미지 센서 ‘IMX 800’이 탑재될 것으로 알려져 있다. ‘IMX 800’의 크기는 1인치다. 실제 스마트폰에 장착된 이미지 센서 중 가장 거대한 크기다.
샤오미의 ‘미11 울트라’도 마찬가지다. 샤오미는 ‘미11 울트라’와 ‘미11 프로’에 삼성전자의 이미지센서 ‘아이소셀GN2’가 탑재됐다. 해당 센서는 1/1.12인치다. 1인치는 못 되지만, 이미지 센서 중에서도 상당히 큰 편에 속한다. 전작 GN1 대비 빛을 받아들이는 면적이 약 36% 증가했다. 카메라 모듈이 크고 두꺼워지자, 아예 보조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차별화’를 시도했다.
park.jiyeong@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배달 거절 많이 하면 하루 배달 금지” 쿠팡이츠 엄포
- 초중고 밀집 지역에 ‘리얼돌 체험관’ 버젓이…“인허가 취소하라” 청원 빗발
- 서예지측, 김정현과 과거 교제 인정…"드라마 논란과는 무관"
- 윤여정 “오스카 시상식 참석하고 싶은데 아들이 증오범죄 걱정”
- ‘아이유 한복’ 中게임에 등장…중국 ‘한복 우기기’ 또?
- 벌써 등장한 삼성 야심작 ‘갤럭시S22’…이런 모습? [IT선빵!]
- 홍은희, 코로나19 확진자 밀접접촉…‘오케이 광자매’ 금주 결방
- “강아지 산책시켜 드려요. 나쁜 사람 아님” 당근마켓에 등장한 못말리는…
- 매일 아몬드 먹었더니 피부 톤이…[식탐]
- 칠레 방송서 BTS 인종차별…중국어 흉내내며 “백신 맞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