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9 헤드라인]
“노바백스 국내 생산…3분기까지 천만 명분 공급”
노바백스 코로나19 백신이 이달부터 국내에서 생산돼 3분기까지 천만 명분이 공급된다고 정부가 밝혔습니다. 4차 대유행을 막기 위해 방역 취약시설을 집중 점검하고 자가검사 키트 도입도 서두르기로 했습니다.
“‘서울형 상생 방역’…구체적 방안은 정부와 협의”
오세훈 서울시장이 민생과 방역을 모두 챙기는 ‘상생 방역’을 하겠다며 이를 위한 자가검사 키트 도입을 촉구했습니다. 업종별 영업시간 제한 완화 등의 구체적인 방안은 정부와 협의하겠다고 했습니다.
램지어 ‘왜곡’의 기원은?…피해자 증언마저 왜곡
미국 하버드대 램지어 교수의 왜곡된 주장의 기원을 분석했더니 일본 역사부정주의의 대부라는 하타 이쿠히코의 주장과 맞닿아 있었습니다. 이들은 위안부 피해 할머니의 증언도 왜곡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선거 후폭풍…與 ‘쇄신 논쟁’·野 ‘통합 논쟁’
4.7 보궐선거 후폭풍으로 여야 모두 치열한 내부 논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쇄신을 논의하는 여당에서는 노선 갈등 조짐이 나타나고 있고, 야당에서는 통합 주도권을 놓고 힘겨루기 양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쿠팡’ 물건값 정산에 최대 60일”…상생 방안은?
온라인 쇼핑몰 ‘쿠팡’이 판매자에게 물건값을 정산하는데 최대 60일이 걸려 영세 판매업자들이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쿠팡의 구조적 문제인데, 정산을 앞당기자는 논의는 제자리걸음입니다.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특파원 리포트] “안 버리겠다”더니…오염수는 바다에, 약속은 쓰레기통에?
- 선거일에 사라진 ‘기표 도장’…지문도 없어 범인 오리무중
- 김일성 생일날 미국은 ‘대북전단’ 청문회…김정은 선택은?
- [크랩] 방콕서 포장지로 ‘인기’라는 한국 신문…왜?
- 시약산 살인사건 열흘째 ‘오리무중’…경찰 대응 논란
- “테스형! 과일값이 왜 이래?”… 사과·배 가격 고공행진
- “엉망인 집 못 들어가”…“식당 쉴 때 주방에서 발화”
- 재오픈 싸이월드 ‘도토리’ 환불에 게임머니도 가능?
- [특파원 리포트] “연금까지 날렸어요”…암호화폐 뜨니 사기꾼도 몰렸다
- 내가 먹은 김치, 진짜 국산일까?…안전인증은 하세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