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추린 단신] 청주 에어로폴리스 3지구 산업단지 지정계획 승인 외
[KBS 청주]
청주 에어로폴리스 3지구 개발 사업이 두 번째 도전 만에 국토교통부의 산업단지 지정 계획을 승인받았습니다.
충북경제자유구역청은 에어로폴리스 3지구 산단 조성 계획이 최근 국토부 조정 회의를 통과했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국토부는 지난해 11월, 항공 관련 산단인데도 입주 희망 업체 중 물류 분야의 비중이 크다는 이유로 조성 계획을 반려했습니다.
충북경자청은 지적 사항을 보완해 30여 개 입주 희망 업체를 모두 항공 관련 기업으로 구성했습니다.
국토부 승인을 받으면서 충청북도는 지난 9일 산단 지정 계획을 변경 고시했습니다.
제주 강한 비바람에 청주공항 항공기 지연 운행
제주 전역에 오늘 비를 동반한 강풍 주의보가 내려지면서 청주공항의 일부 항공기 운항에도 한때 차질이 빚어졌습니다.
한국공항공사에 따르면 오늘(12일) 오후 4시 30분 제주공항에서 출발해 청주공항에 도착할 예정이던 대한항공 항공편과 오후 4시 50분 출발할 예정이던 티웨이항공 항공편 운항이 1시간에서 1시간 반 가량 출발이 늦어졌습니다.
그러나 결항하거나 회항한 항공편은 없습니다.
제주공항에 내려진 급변풍 특보는 오늘 오후 6시 해제됐습니다.
교통안전공단, 어린이 승합차 선팅 검사
한국교통안전공단 충북본부는 오는 17일부터 어린이 승합자동차를 대상으로 선팅 검사를 합니다.
공단은 오는 17일 자동차관리법 개정 시행에 따라, 창유리의 가시광선 투과율이 70%에 미달하는 어린이 운송 차량은 시정 조치 후 재검사를 받도록 할 예정입니다.
이번 법 개정은 짙은 선팅으로 어린이의 차량 갇힘을 확인하지 못해 발생하는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이뤄졌습니다.
진천군의회 임시회 개회…체육시설 12곳 현지조사
진천군의회 296회 임시회가 오늘부터 16일까지 열립니다.
진천군의회는 이 기간 공공체육시설 현지조사 특별위원회를 구성해 7개 읍·면 12곳의 체육시설을 현지 조사합니다.
다음달 13일부터 열리는 60회 도민체전을 앞두고 시설물 관리와 소방시설 등의 적정성을 확인하기 위해섭니다.
한편 첫 날인 오늘은 지역서점 활성화 조례안 등 의원 발의 조례 3건과 집행부 조례안, 일반안건 등 15건을 심의·의결했습니다.
괴산군, 전 군민에 마스크 지원
괴산군이 내일 전 군민을 대상으로 마스크를 배부합니다.
이번에 지급되는 마스크는 모두 49만 3,500장으로, 6살에서 64살 사이 군민에게 각각 20장씩 지급될 예정입니다.
괴산군은 지난달 5세 이하와 65세 이상 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1인당 30장씩, 마스크 40만 장을 지원했습니다.
민수아 기자 (msa46@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특파원 리포트] “안 버리겠다”더니…오염수는 바다에, 약속은 쓰레기통에?
- 선거일에 사라진 ‘기표 도장’…지문도 없어 범인 오리무중
- 김일성 생일날 미국은 ‘대북전단’ 청문회…김정은 선택은?
- “추행 당했다” 국정농단 최서원, 교도소장·의료과장 고소
- 시약산 살인사건 열흘째 ‘오리무중’…경찰 대응 논란
- “테스형! 과일값이 왜 이래?”… 사과·배 가격 고공행진
- 재오픈 싸이월드 ‘도토리’ 환불에 게임머니도 가능?
- [특파원 리포트] “연금까지 날렸어요”…암호화폐 뜨니 사기꾼도 몰렸다
- 내가 먹은 김치, 진짜 국산일까?…안전인증은 하세월
- 영화 ‘미나리’ 윤여정, 한국인 최초 英 아카데미 여우조연상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