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인디크래프트, 출품작 모집 기간 4월 19일까지 연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인디게임 공모전 2021 인디크래프트가 출품작 모집 기간을 오는 19일 오후 7시까지 연장한다고 밝혔다.
2021 인디크래프트는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공동주관하는 글로벌 인디게임 공모전으로 국내 우수한 인디게임을 육성을 통해 건강한 게임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지난 2017년부터 추진해오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한준 기자)글로벌 인디게임 공모전 2021 인디크래프트가 출품작 모집 기간을 오는 19일 오후 7시까지 연장한다고 밝혔다.
2021 인디크래프트는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공동주관하는 글로벌 인디게임 공모전으로 국내 우수한 인디게임을 육성을 통해 건강한 게임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지난 2017년부터 추진해오고 있다.
지난 2020년에는 온라인 가상게임쇼를 진행하여 총 2만1천617명이 참관하였으며 B2B 기간에는 50개국, 346개사가 참여하여 총 168건의 미팅을 진행했다.
뿐만 아니라 인디게임 개발사도 출시 25건, 글로벌 서비스 및 해외기업 투자유치 13건, 투자 및 퍼블리싱 연계(협의 중인 사항 포함) 21건 등의 성과를 거뒀다.
인디크래프트는 올해 최근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는 메타버스를 활용하여 온라인 가상게임쇼를 개최할 계획이다.
가상공간에는 국내외 인디게임 뿐 아니라 해외 공동관, 후원사 등 100여개의 부스가 전시되며 이용자 사이의 실시간 소통이 가능하다. 특히 24시간 오픈을 통해 해외 이용자 참여율을 높일 계획이다. 이에 다양한 해외 게임 행사에서도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구체적인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 중이다.
선정된 인디게임 개발사에 대해서는 온라인 가상게임쇼 뿐 아니라 바우처권, 멘토링, 후원사 연계 사업화지원 등 4억 원 상당의 후속지원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김한준 기자(khj1981@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성남산업진흥원-한국모바일게임협회, 2021 인디크래프트 위한 업무협약
- 인디크래프트, '카페헤븐 고양이의샌드위치' 정식 출시
- 인디크래프트 운영사무국, 클라이밍스타즈 10월 구글피처드 선정
- 인디게임쇼 ‘2020 인디크래프트’ 온라인 전시작 54개 확정
- "요즘 누가 새 차를 사"…자동차, 이젠 빌리는 시대
- '챗GPT 아버지' 샘 알트먼, 직접 입 열었다…GPT-5 연내 출시설에 '발끈'
- HPSP·예스티, 특허 심결 두고 입장차 '극명'…소송 연장전 돌입 예고
- 메타, 촉감을 느끼는 로봇 손 만든다…국내 업체도 참여
- 삼성, AI 넣은 90만원대 '갤럭시S24 FE' 출시
- LG엔솔 김동명 "美 대선 여파 없을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