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 종합뉴스 김주하의 오프닝] 코로나 백신 접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늘 종합뉴스의 화두는 코로나 백신 접종 입니다.
우리나라 백신 접종은 지난 2월 26일 시작돼 45일이 지났습니다.
정부는 백신의 안전성을 지켜보기 위해서 늦었을 뿐 접종이 시작되면 그 어느 나라보다 빠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늘 종합뉴스의 화두는 코로나 백신 접종 입니다. 우리나라 백신 접종은 지난 2월 26일 시작돼 45일이 지났습니다. 정부는 백신의 안전성을 지켜보기 위해서 늦었을 뿐 접종이 시작되면 그 어느 나라보다 빠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동안의 성적표는 초라합니다. 뉴욕타임스와 영국 옥스퍼드대가 운영하는 통계사이트 아워월드인데이터에 따르면, 우리나라에서 인구 100명당 최소 1회 백신주사를 맞은 사람은 2.37명으로 이스라엘 118.21명이나 미국의 54.86명은 물론 인도네시아 6.3명이나 방글라데시 3.53명보다 더 낮습니다. 물론 일본은 1.26명, 뉴질랜드는 1.87명에 불과하다는 점에 위로를 삼을 수 있지만, 전세계 평균 9.92명 보다 훨씬 낮은 것이 현실입니다. 11월 집단면역이 가능하다고 외치지만 말고, 백신 공급 현실을 정확히 알리고, 이에 대한 대책을 함께 세워야 할 시점이란 생각이 듭니다.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나서지 말라″…YS차남 김현철, 김종인 비판한 이유는?
- ″아빠, 짜장면 먹고 싶어″…112 신고에 경찰, 성폭행 피해자 구출
- 58세 남성과 결혼한 19세 인도네시아 소녀, ″합의한 결혼맞다″
- 코스닥 1,000 돌파…2000년 'IT 버블' 이후 처음
- 서예지, 김정현 조종 논란 속 '내일의 기억' 시사회 예정대로 참석
- [영상] 택시기사에 얼굴 파묻고 다리 뻗고…중국 여성 난동 이유는?
- 中 항공모함 바라보며 '다리 뻗기' 사진...자신감 ? 거만함 ?
- 24년만에 들은 반려견 소식…″거대 악어 배 속에 인식표가″
- 구미 친모 前사위 ″아이 방치한 희대의 살인마″…엄벌 청원
- 야권과 마지막 소통기회...이철희 정무수석이 대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