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 소식] 지역활력플러스 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안양시는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지원하고, 취업 취약계층의 생계를 돕기 위한 '2021 지역 활력 플러스 일자리 사업'을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만 18세 이상 근로 능력을 보유한 안양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취업 취약계층과 코로나19로 실직 또는 사업장 폐업 등으로 생계에 타격을 입은 시민을 우선 모집한다.
경기 안양시가 시민 평생학습에 이바지할 학습 재능기부 강사를 모집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안양=뉴시스]박석희 기자 = 경기 안양시는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지원하고, 취업 취약계층의 생계를 돕기 위한 ‘2021 지역 활력 플러스 일자리 사업’을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아울러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참여 희망자 330명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5월부터 8월까지 한시적으로 진행한다. 백신 접종센터의 발열 체크와 현장 접수 지원 및 이상 반응 관찰구역 관리, 다중이용 공공시설과 골목 경제 활성화 지원 생활 방역 등을 수행한다.
만 18세 이상 근로 능력을 보유한 안양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취업 취약계층과 코로나19로 실직 또는 사업장 폐업 등으로 생계에 타격을 입은 시민을 우선 모집한다. 희망자는 주소지 담당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해야 한다.
사업 참여자는 주 20시간 내외로 근무하며, 임금은 최저시급 8720원이 적용되고, 주휴수당과 월차 유급휴일 등이 부여된다. 자세한 사항은 안양시 홈페이지에서 안내한다.
◇학습재능 기부 강사 모집
경기 안양시가 시민 평생학습에 이바지할 학습 재능기부 강사를 모집한다.
기간은 오는 20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다. ‘학습 재능기부’란 개인의 재주와 능력을 대가 없이 이웃과 지역사회에 강의 형태로 내놓는 실천 활동이다.
코로나19 장기화로 화상 강의가 가능해야 한다는 조건이 있지만, 기본적으로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재능을 강의 형태로 지원할 수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대중적 접근이 쉬운 인문교육과 문화예술 등이 주요 모집 분야다. 재능 기부를 희망하는 개인이나 기관은 안양시평생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기부 의사를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지난 2018년에 실시한 ‘캘리그라피’ 강좌가 비산종합사회복지관의 정규 프로그램으로 편성됐고, ‘쌀 디저트 홈페이지 킹’, ‘내 손으로 만드는 상비약과 천연용품’ 등은 평생교육원의 학습프로그램으로 자리를 잡았다.
☞공감언론 뉴시스 ph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혼' 김민재, 부인에게 재산분할만 500억?…"재판으론 불가능"
- 윤남기 父, 한국일보 사장 아니었다…소속사 "피해드려 죄송"
- 과즙세연, 고등래퍼 김하온과 밀착…무슨 사이?
- "88날아" 지드래곤, 테슬라 사이버트럭 타고 공항 등장 [뉴시스Pic]
- 맥도날드, 한국 한정판 '에그불고기버거' 판매 종료 "메뉴 효율화 일환"
- 남보라, 사업가 ♥예비신랑 외모 공개 "손흥민 닮아"
- '이병헌♥' 이민정, 子 자식농사 대박…농구·축구 대회 MVP
- 솔비 "엄마 우울증 심해 입원…유서 써놓고 잠적하기도"
- '국민 여동생' 클로이 모레츠, 커밍아웃…"난 동성애자, 해리스에 투표"
- 불혹 앞두고 여전한 미모…'우주벡 김태희' 근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