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iF 디자인 어워드'서 71개 상 받아.."역대 최다"

김철선 2021. 4. 12. 18:2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가 독일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 'iF 디자인 어워드 2021'(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 2021)에서 금상 2개를 비롯해 총 71개의 상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고객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맞춤형 디자인을 구현하는 '비스포크 가전'으로 금상 2개를 수상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맞춤형 가전 '비스포크'로 금상 2개 받아
금상 수상한 '비스포크 큐브 에어' [삼성전자 제공. DB 및 재판매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철선 기자 = 삼성전자가 독일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 'iF 디자인 어워드 2021'(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 2021)에서 금상 2개를 비롯해 총 71개의 상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역대 삼성전자 수상 기록 중 최대 규모다.

1953년 독일 인터내셔널포럼 주관으로 시작한 iF 디자인 어워드는 IDEA,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삼성전자는 올해 금상을 수상한 '비스포크 큐브 에어'와 '비스포크 시티 컬러'를 포함해 제품 부문에서 36개,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11개, 콘셉트 부문에서 10개, 서비스디자인·UX·UI 부문에서 9개, 패키지 부문에서 5개의 상을 받았다.

삼성전자는 고객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맞춤형 디자인을 구현하는 '비스포크 가전'으로 금상 2개를 수상했다.

금상을 수상한 '비스포크 큐브 에어'는 전면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는 공기청정기로, 무풍 청정 기능과 헤링본·스트라이프 패턴 등 교체 가능한 패널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금상 수상한 '비스포크 시티 컬러' [삼성전자 제공. DB 및 재판매 금지]

서울과 베를린, 스톡홀름 등 주요 도시에서 영감을 받은 색상을 제품에 적용한 '비스포크 시티 컬러'도 금상을 받았다. 이 색상은 냉장고와 인덕션, 오븐 등 가전제품에서 자유롭게 적용할 수 있다.

비스포크 콘셉트는 냉장고를 시작으로 다양한 가전제품에 확대돼 왔고, '비스포크 홈' 제품군으로 집 내부를 통일감 있으면서도 개성 있는 공간으로 구성할 수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금상 수상작 외에도 ▲ TV 베젤을 최소화한 인피니티 디자인의 'QLED 8K' ▲ 공간에 따라 직렬·병렬·별도 설치할 수 있는 '그랑데 AI' 세탁기·건조기 ▲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Z폴드2'와 '갤럭시Z플립' 등이 상을 받았다.

제품 이외 부문에서는 시각장애인을 고려해 점자 라벨과 사운드 디자인을 적용한 '그랑데 AI' UX, 업사이클링을 도입한 TV 에코 패키지 등 디자인이 수상했다.

삼성전자 디자인경영센터장 이돈태 부사장은 "사회 변화에 따른 차별화된 경험과 의미 있는 가치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다양한 시도와 새로운 인사이트를 통해 고객의 삶과 우리 사회에 기여하는 디자인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올해의 수상작은 iF 디자인 어워드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에 공개된다.

삼성 QLED 8K [삼성전자 제공. DB 및 재판매 금지]

kcs@yna.co.kr

☞ 윤여정 '고상한 체하는 영국인' 농담으로 시상식 휘어잡다
☞ 북한 퍼스트레이디 리설주 얼굴, 과거와 달라졌다?
☞ 엄마에게 청혼해 퇴짜맞은 58세 남성과 결혼한 19세 소녀의 사연
☞ 남의 집 앞에 오줌 누고 텐트치고 난동 부린 '적반하장' 60대
☞ 경적 울렸다가 낭패를…차 부수며 '분노대방출' 남성 구속
☞ "상왕" 치고받던 김종인-안철수, 이번엔 "건방" 대리전
☞ '연우·하영이 이제 안녕…' 도경완-장윤정 가족 '슈돌' 하차
☞ '팔굽혀펴기 1천200회, 실화?'…해양대 신입생 군기잡기 논란
☞ "돌아가서 개나 먹어"…손흥민, 맨유전 뒤 인종차별 피해
☞ 미 해군소령, 하와이 리조트서 총격·대치 후 극단적 선택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