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PI, 유네스코 STEPAN 한국 측 협력창구로 참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과학기술정책연구원(STEPI, 원장 문미옥)은 신은정 연구위원과 선인경 부연구위원이 유네스코 '아시아과학기술정책네트워크(STEPAN)'의 부의장으로 선출됐다고 밝혔다.
STEPI에 따르면 유네스코 아태지역과학사무소는 지난 3월 과학기술공학혁신 지역회의를 열고 2011년 이후 운영이 중단됐던 'STEPAN' 활동을 재개할 것을 제안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최상국 기자] 과학기술정책연구원(STEPI, 원장 문미옥)은 신은정 연구위원과 선인경 부연구위원이 유네스코 ‘아시아과학기술정책네트워크(STEPAN)’의 부의장으로 선출됐다고 밝혔다.
STEPI에 따르면 유네스코 아태지역과학사무소는 지난 3월 과학기술공학혁신 지역회의를 열고 2011년 이후 운영이 중단됐던 ‘STEPAN' 활동을 재개할 것을 제안했다.
온라인으로 개최된 이번 회의에는 과거 STEPAN의 한국 측 협력창구였던 STEPI를 포함, 총 16개국 유네스코 국가위원회 추천을 받은 관계자 40여명이 참여했다.
참석자들은 STEPAN 활동의 재개를 지지하며, 네트워크의 범위를 아시아에서 아시아태평양으로 확대할 것을 제안했으며, 향후 STEPAN 활동을 위한 헌장과 실천계획, 의장·부의장 선출 계획 등을 논의했다.
회의 이후 진행된 온라인 선거에서 STEPI 신은정 연구위원이 오픈사이언스 부문, 선인경 부연구위원이 지속가능발전기술 부문의 부의장으로 각각 선출됐다.
유네스코 STEPAN은 오픈사이언스, 지속가능발전기술 이외에도 아태지역 과학기술정책 제반 이슈를 상호 공유하고 토론하는 정책네트워크로서 활동할 계획이다.
/최상국 기자(skchoi@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화, 3분기 영업익 589억원…전년비 13.93% ↓
- SK케미칼, 3분기 영업손실 125억 적자전환
- 대통령실 "남은 2년 반, 개혁 정부·민생 정부로 자리매김"
- 위메이드, 3분기 영업이익 518억원…전분기 대비 '흑자 전환'
- KT 본사 인력→자회사 전출 마감…외부 채용 시장 열려
- 방통위, TBS 비영리법인 정관변경 신청 재차 반려
- 한국앤컴퍼니, 3분기도 사상 최대 매출 3813억원…"글로벌 실적 호조"
- 안랩, 3분기 영업이익 85억원…전년比 2.5%↑
- KT "세계 최초 8K IPTV 출시"...'콘텐츠 혁신'으로 유료시장 성장 자신
- 중국 누리꾼, 이번엔 부채춤으로 '난리'…"한국이 부채춤 훔쳐 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