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종·이은석 '이달의 엔지니어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는 '대한민국 엔지니어상' 4월 수상자로 김영종 LG전자 연구위원(왼쪽)과 이은석 엘제이이앤에스 대표(오른쪽)를 12일 선정했다.
대기업 부문 수상자인 김 위원은 1997년 LG전자 입사 후 에어컨, 세탁기, 스타일러, 청소기 등 가전제품군 전체에 걸쳐 진동과 소음을 줄이는 연구를 해왔다.
중소기업 부문 수상자인 이 대표는 발전시설 소방 시스템, 분진 저감장치 설계 등 분야에 20년 이상 몸담으며 기술력을 쌓아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는 ‘대한민국 엔지니어상’ 4월 수상자로 김영종 LG전자 연구위원(왼쪽)과 이은석 엘제이이앤에스 대표(오른쪽)를 12일 선정했다. 대기업 부문 수상자인 김 위원은 1997년 LG전자 입사 후 에어컨, 세탁기, 스타일러, 청소기 등 가전제품군 전체에 걸쳐 진동과 소음을 줄이는 연구를 해왔다. 중소기업 부문 수상자인 이 대표는 발전시설 소방 시스템, 분진 저감장치 설계 등 분야에 20년 이상 몸담으며 기술력을 쌓아왔다.
▶ 경제지 네이버 구독 첫 400만, 한국경제 받아보세요
▶ 한국경제앱 다운받고 ‘암호화폐’ 받아가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동학개미 달래려다…10년 뒤 '국민연금發 매물폭탄' 쇼크 온다
- 김부선 "이재명 '썸씽' 허구? 조국·임종석·오세훈처럼 잘생긴 사람이랑…"
- '김치 프리미엄' 치솟자…비트코인으로 돈 버는 중국인들
- 분당 초등생 8명 확진…"1학년 담임, 노래방 감염이라니" 충격
- 코스피 소형주 한달새 12% 상승했지만…"대형주의 시간 온다"
- 서예지 '김정현 조종' 빙산의 일각? 쏟아지는 의혹 [종합]
- 야옹이 작가 "억울한 부분은 낱낱이 밝히고 싶지만…" [전문]
- 윤여정, 英 아카데미 수상 소감도 역대급…"고상한 척하는 영국인들이" [종합]
- 구혜선 "예쁘게 태어나 배우 됐지만…"
- 김정현 태도 논란, '시간' 제작진 "서예지가 스킨십 하지 말라고…"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