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사자의 얼굴을 품고 새로운 시대를 여는 프렌치 해치백..푸조 3세대 308

2021. 4. 12. 17:3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푸조가 새로운 디자인과 기술을 더한 3세대 308을 공개했다.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뛰어난 가치, 다양한 매력을 제시하며 지속적인 활약을 펼쳐온 푸조의 스테디셀링 모델이자 브랜드를 대표하는 해치백인 ‘푸조 308’이 새로운 시대를 맞이했다.

이번에 공개된 3세대 308은 앞서 공개되었던 푸조의 새로운 엠블럼을 품으며 더욱 대담하고 강렬한 스타일링으로 무장해 기존의 308과는 완전히 다른 이미지를 제시한다. 또한 시대의 흐름에 발을 맞추는 변화로 다시 한번 이목을 집중시키는 것 역시 잊지 않았다.

과연 새로운 세대를 맞이한 푸조 308은 어떤 차량일까?

푸조 3세대 308 공개

대담한 스타일을 품은 3세대 푸조 308

푸조가 새롭게 공개한 3세대 푸조 308은 푸조의 새로운 브랜드 전략을 바탕으로 최신의 기술을 적극적으로 반영했다. 실제 EMP2 멀티 에너지 플랫폼 위에 기존 2세대 대비 소폭 체격을 키운 모습을 보여준다.

실제 3세대 푸조 308은 4,367mm의 전장을 갖춰 기존 2세대 대비 긴 모습이며 휠베이스 역시 2,675mm로 소폭 늘어난 모습이다. 여기에 푸조의 새로운 스타일을 더해 대담하고 강렬한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드러낸다.

푸조의 새로운 엠블럼, 그리고 508 데뷔 이후 푸조의 여러 차량에 적극적으로 적용되고 있는 각종 요소들을 활용하여 더욱 대담하고 강렬한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드러낸다.

푸조 3세대 308 공개

전면은 물론이고 측면 역시 더욱 유려하고 섬세한 연출을 통해 더욱 고급스럽고 매력적인 이미지를 제시하며, 네 바퀴에도 새롭게 다듬어진 디테일을 더해 더욱 매력적인 해치백의 이미지를 제시했다.

이와 함께 후면에는 푸조의 감성을 이어가면서도 더욱 날렵하게 다듬어진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그리고 볼륨감이 돋보이는 바디킷이 더해져 해치백이 가진 ‘매력’을 더욱 화려하게 드러내는 모습이다.

푸조 3세대 308 공개

더욱 대담하게 표현된 실내 공간

푸조 308의 실내 공간은 푸조의 최신 인테리어 기조인 i-콕핏을 고스란히 반영하면서도 최신의 감성, 기술적 개선의 매력을 보다 효과적으로 느끼게 한다.

실제 새롭게 다듬어진 대시보드는 운전자를 향해 더욱 정교하게 구성되었으며 직선과 곡선, 그리고 비대칭의 연출을 통해 더욱 감각적인 공간이 되었다. 이와 함께 특유의 스티어링 휠 역시 그대로 이어진다.

더욱 화려하게 연출된 헤드업 클러스터는 물론이고 그래픽 퀄리티 및 하드웨어의 개선을 통해 보다 다양한 기능을 더욱 효과적이고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역시 공간 가치를 높인다.

푸조 3세대 308 공개

참고로 사운드 시스템은 포칼 사의 사운드 시스템이 적용되어 실내 공간에 높은 가치를 제시하며, 최신의 코덱 및 12개 스피커로 구성된 690W의 풍부한 볼륨감 역시 308에 큰 힘을 더한다.

이외에도 보다 직선적으로 구성된 센터 터널과 버튼 시프트 방식으로 개편된 기어 시프트 시스템을 더했고, 사양에 따라 화려하면서도 독특한 시트 및 시트의 연출을 더하여 공간 가치를 더욱 높였다.

푸조 3세대 308 공개

또한 이외에도 휴대폰 무선 충전 패드, 무선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 등이 더해져 편의성을 높였다. 덧붙여 1열, 2열 C타입 USB 등을 추가하고 실내 공간의 편의성을 강조하여 시장에서 소비자들이 요구하는 기대치를 충족시킨다.

3세대 푸조의 적재 공간은 412L로 기존 모델 대비 소폭 줄었으나 해치백 특유의 깔끔하고 간결한 구성을 그대로 이어가며 2열 시트 폴딩 시에는 1,323L에 이르는 여유를 누릴 수 있다. 다만 하이브리드 사양의 경우에는 361L로 적재 공간이 조금 더 협소하게 구성되었다.

푸조 3세대 308 공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중심을 잡다

3세대 푸조의 파워트레인은 지금까지 푸조 308과 함께 해왔던 디젤 및 가솔린 사양이 그대로 이어지나 그 중심에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자리하며 ‘전동화의 가치’를 보다 효과적으로 제시한다.

가솔린 사양 부분에서는 1.2L 퓨어텍 사양이 단일 사양으로 마련되며 디젤 역시 1.5L 크기의 1.5L 블루HDi 엔진이 준비되어 EAT8 8단 자동 변속기 및 전륜구동의 레이아웃과 조화되어 경쾌하고 효율적인 드라이빙을 제시한다.

푸조 3세대 308 공개

라인업의 중심을 잡는 하이브리드 모델은 각각 180 e-EAT8 사양과 225 e-EAT8 사양으로 나뉘어 운영된다. 180 e-EAT8의 경우 150마력을 내는 가솔린 엔진과 전기 모터를 조합해 기존의 푸조 308 GT를 대체한다.

이어지는 225 e-EAT8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시스텝 합산 225마력의 성능을 낼 수 있도록 한다. 가솔린 엔진은 180마력까지 성능을 높이고, 전기 모터는 81kW의 출력을 제시한다. 두 차량 모두 EAT8 8단 자동 변속기를 채택했다.

푸조 3세대 308 공개

PHEV 사양에는 각각 12.4kWh의 배터리를 장착해 전기의 힘으로 약 59km의 거리를 달릴 수 있도록 구성되어 일상에서 ‘전기차’처럼 사용할 수 있게 구성되었다. 푸조는 배터리 및 전기 모터에 대한 풍부한 보증 프로그램으로 소비자 만족감을 높일 예정이다.

푸조 3세대 308 공개

다채롭게 구성된 308의 기술

3세대 308은 시장이 요구하는 다양한 안전 및 편의사양을 더해 시장 경쟁력을 더욱 높였다.

실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을 포함한 드라이브 어시스트 팩이 중심을 잡으며 스탑 앤 고,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 반자동 차선변경, 코너링 안정 기술 등 다채로운 기능이 더해져 보다 편안하고 안전한 주행을 보장한다.

푸조 3세대 308 공개

이와 함께 사양에 따라 장거리 사각지대 모니터링, 후측방 트래픽 경고, 청소 노즐이 마련된 리어 주파 카메라는 물론 고화질의 서라운드 뷰 카메라 기능 등이 더해져 차량에 대한 만족감을 더욱 높였다.

푸조 308은 하반기부터 프랑스와 유럽 시장을 중심으로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며 다양한 구매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모클 김학수 기자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