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상반기 신입 행원 100명 채용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IBK기업은행이 2021년도 상반기 신입 행원 100명을 공개 채용한다고 12일 밝혔다.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채용시장이 위축된 가운데 기업은행은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상·하반기 각각 신입행원 공채를 열기로 했다.
채용은 지원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정부의 코로나19 관련 방역수칙을 준수해 진행할 예정이다.
신입 행원 공개채용의 안내영상은 이날 기업은행 홈페이지와 IBK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제공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역인재 및 보훈 별도채용…하계청년인턴도 250명 채용 예정
IBK기업은행이 2021년도 상반기 신입 행원 100명을 공개 채용한다고 12일 밝혔다.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채용시장이 위축된 가운데 기업은행은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상·하반기 각각 신입행원 공채를 열기로 했다. 모집 분야는 ‘금융일반’ ‘디지털’ ‘금융전문’ ‘글로벌’로 나뉜다. 기존 ‘금융영업’ 분야는 ‘금융일반’으로 바뀌었다. 금융환경 변화에 맞춰 금융인 소양과 디지털 기본역량을 갖춘 인재를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 등에 의한 취업지원 대상자가 지원할 수 있도록 ‘보훈’ 전형을 별도로 만들었다.
채용은 지원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정부의 코로나19 관련 방역수칙을 준수해 진행할 예정이다. 학교, 연령, 성별 등을 고려하지 않는 블라인드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원서는 이날부터 오는 26일까지 기업은행 홈페이지(www.ibk.co.kr)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서류심사, 필기시험, 실기 및 면접시험을 거쳐 7월 중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2021년 하계 청년인턴 채용도 연다. 채용인원은 250명이며 근무 기간은 7월부터 약 5주간이다. 지난번 신설된 디지털 분야 인턴은 채용규모를 확대한다. 채용공고는 5월 중 기업은행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이다.
신입 행원 공개채용의 안내영상은 이날 기업은행 홈페이지와 IBK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제공된다.
송정은 기자 euni@munhwa.com
[ 문화닷컴 | 네이버 뉴스 채널 구독 | 모바일 웹 | 슬기로운 문화생활 ]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 / 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내연녀 집에서 성관계…주거침입죄 성립할까?
- 권리당원 80만명 중 ‘문빠’ 2000여명… 막강 실력행사 ‘권력당원’
- “돌아가서 개나 먹어”…손흥민, 맨유전 뒤 인종차별 피해
- 스님부터 가수까지 폭넓은 인맥…‘한번 통하면 오래 간다’
- 윤석열 ‘정의·원칙’ 중시하는 형님 리더십…‘타협·조정능력’은 검증 필요
- 혼인신고 한 달 만에…외박 잦은 아내 잔혹 살해
- ‘채널A’ 포렌식 강조했던 이성윤, ‘靑선거개입’엔 생략한 채 결재
- 文 지지율 33.4% 최저… 국민의힘 39.4% 최고치
- 타이거 우즈 차 사고 때 약병 발견…WP “특혜 조사 의문 증폭”
- “광화문광장 반대여론 다수땐 원상복구 배제안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