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부캐' 제품, 와디즈에서 펀딩으로 만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와디즈는 대표 모빌리티 브랜드 현대자동차의 라이프스타일 프로젝트 '현대 컬렉션'을 12일부터 온라인 및 오프라인 공간 와디즈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
현대 컬렉션은 현대차(005380)가 자동차 브랜드를 넘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서의 가능성을 모색하고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준비한 일종의 '부캐'다.
이번에 와디즈를 통해 선보이는 현대 컬렉션은 최근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반영한 키즈, 피크닉, 반려동물 분야 제품 7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와디즈는 대표 모빌리티 브랜드 현대자동차의 라이프스타일 프로젝트 ‘현대 컬렉션’을 12일부터 온라인 및 오프라인 공간 와디즈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
현대 컬렉션은 현대차(005380)가 자동차 브랜드를 넘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서의 가능성을 모색하고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준비한 일종의 ‘부캐’다. 이번에 와디즈를 통해 선보이는 현대 컬렉션은 최근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반영한 키즈, 피크닉, 반려동물 분야 제품 7종이다.
대표 펀딩 프로젝트인 키즈 넥쏘 전동차는 자동차 회사가 선보이는 유아 전용 전동차다. 실제 넥쏘 디자인에 다이내믹한 성능을 탑재했으며, 섬세한 리모컨 컨트롤에 안전 설계가 적용됐다. 이 외에도 어디서든 접고 펼칠 수 있는 트립카트, 자석이 붙어있어 현관문 부착이 가능한 우산, 의자와 매트를 결합한 피크닉 매트,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배드민턴, 반려견 산책 패키지, 안정감과 편안함을 모두 고려한 포터블 펫 하우스 등이 제품으로 준비됐다.
소상공인, 중소기업뿐만 아니라 대기업이 와디즈를 활용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지난해 삼성전자가 와디즈를 통해 맞춤형 소형 냉장고를 선보였고, 코오롱인더스트리도 캠핑 용품을 펀딩한 바 있다. 이는 플랫폼에서 자금 조달을 넘어 수요를 예측하고 시장의 반응을 살펴 새로운 아이디어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장점 때문이라는 게 와디즈 측의 설명이다.
와디즈 관계자는 “기업들의 신규 비즈니스 탐색, 고객 경험 창출 등 새로운 시도가 증가하는 상황”이라며 “와디즈는 다채로운 라이프스타일과 높은 안목을 갖고 있는 서포터들과 함께 기업의 ‘부캐’ 도전을 지속적으로 응원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재명 기자 nowlight@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코로나 백신 맞으면 '5인 제한'에서 빠진다
- 오세훈, 13일 文대통령 마주한다…부동산 이견 내나
- 오스카만 남았다…윤여정, 英 아카데미 여우조연상 수상
- '개나 먹어라' '쌀 먹는 사기꾼'…손흥민, 맨유 팬에 인종차별 피해
- 文정부 4년간 종부세 내는 1주택자 7만명→29만명 됐다
- 진중권, '이대녀 표심' 고민하자는 태영호에 '북조선, 엘리트 선발 제대로 하는 모양'
- 박수홍 친형 횡령액 최근 5년만 50억 넘는다는데…재판해도 돈 받기 어렵단 이유
- 국산전투기 보라매, 차세대로 진화할 '블록3' 개발 검토 개시...하반기 밑그림 윤곽
- '사실상 LH 기숙사'…LH 직원 1,900명 10년간 공공임대·분양 계약
- 오세훈, 지하철 요금 7년만에 올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