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청소년 소통창구 참여위원회 위원 위촉..청소년 대표로서 공식활동

의왕=김동우 기자 2021. 4. 12. 17: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의왕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직 위원 13명과 의왕시 중·고등학교 학생회 임원대표인 당연직 위원 11명 등 총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의왕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행사를 가졌다고 12일 밝혔다.

의왕시 청소년 대표이며 청소년과 의왕시의 소통창구 역할을 하는 의왕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이날 위촉식을 통해 공식 활동의 첫 시작을 알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의왕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직 위원 13명과 의왕시 중·고등학교 학생회 임원대표인 당연직 위원 11명 등 총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의왕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행사를 가졌다고 12일 밝혔다. / 사진제공=의왕시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의왕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직 위원 13명과 의왕시 중·고등학교 학생회 임원대표인 당연직 위원 11명 등 총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의왕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행사를 가졌다고 12일 밝혔다.

의왕시 청소년 대표이며 청소년과 의왕시의 소통창구 역할을 하는 의왕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이날 위촉식을 통해 공식 활동의 첫 시작을 알렸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2021년 활동의 첫걸음을 떼는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들에 대한 위촉장 수여를 시작으로 2020년 청소년참여위원회 활동결과 보고 및 2021년 활동 안내가 이어졌으며, 처음 활동에 임하는 청소년들의 이해를 돕고자 청소년참여위원회에 대한 소개의 시간도 함께 가졌다.

청소년참여위원회 박상은 위원은(모락고 1학년) “의왕시 청소년 정책을 위해 우리 청소년들의 의견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면서,“의왕시를 대표하는 청소년으로서 청소년의 입장에서 청소년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정책들을 많이 제안하겠다”고 활동 다짐을 밝혔다.

의왕시청소년육성재단 오우선 대표이사는“의왕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는 위원들의 적극적인 활동을 응원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하며,“청소년 정책결정 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하는 청소년참여기구 위원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열심히 활동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상돈 시장은“의왕시와 청소년의 소통창구인 청소년참여위원회를 통해 청소년의 의견을 정책에 적극 반영하여 청소년들의 전인적 성장을 도모하고 민주시민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지고 적극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왕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에 따라 구성된 의왕시 청소년을 대표하는 참여기구로서 청소년이 직접 나서서 청소년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청소년이 행복한 의왕시를 만드는데 동참하는 역할을 하고 있으며, 향후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비대면 정기회의를 통한 청소년 정책·사업에 대한 의견 제시와 청소년정책제안대회, 워크숍 및 캠페인 등 다양한 청소년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머니S 주요뉴스]
"이웃집 소년을 탐한 유부녀"… 집에 불러 성관계
"아내에게 개그맨 4명이 대시"… 얼마나 예쁘길래?
"아빠, 짜장면 먹고싶어"… 112로 걸려온 수상한 전화
"김정현은 안되고"… 서예지, 서장훈에 '이마 키스'?
"고마워"… 김정현 논란 속 서현 의미심장 SNS
"지디 맞아?"… 샤넬 입은 남자, 거리에서 포착
루이비통의 남자… 이민호, 무엇이 특별할까
김희재, 역대급 변신 예고… "치명적 섹시美"
청초한 이지아… 화장기 없어도 미모 눈부시네
김수로 "父 재산세, 대덕면 2위"… 자막 정정

의왕=김동우 기자 bosun1997@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