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순위] 넥슨 '서든어택' 9% 돌파..시즌2 업데이트 효과

이원희 2021. 4. 12. 17:02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 주간의 PC방 순위를 되짚어 보고,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알아보는 'PC방순위' 코너입니다. 데일리게임은 매주 PC방 순위를 일목요연하게 정리, 독자들이 알아보기 쉽도록 제공합니다. 지난 한 주간 어떤 PC 온라인게임들이 눈길을 끌었는지 살펴봤습니다. < 편집자주 >

◆넥슨 '서든어택', 시즌2 업데이트 후 상승세

넥슨의 인기 FPS게임 '서든어택'이 점유율 9% 벽을 넘어서며 3위와의 격차를 더욱 벌렸습니다.

'서든어택'은 2021년 4월5일부터 11일까지의 데이터를 집계해 산출한 2021년 4월 2주차 PC방 점유율 순위에서 지난주와 동일한 2위 자리를 유지했는데요. 점유율은 지난주(8.46%)보다 대폭 상승한 9.01%를 기록하며 FPS 장르 1위 자리를 더욱 굳건히 지켰습니다.

넥슨은 4월1일 '서든어택'에 '2021 시즌2: 스텔라' 업데이트를 단행한 바 있는데요. 신규 캐릭터 '스텔라', 도심 한복판 고층빌딩을 소재로 한 신규 폭파미션 '스카이라인'을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돼 이용자들의 게임 접속률이 높아진 것으로 풀이됩니다.

넥슨은 시즌2 시작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함과 동시에 상큼한 매력으로 대중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걸그룹 이달의 소녀의 '희진&츄' 캐릭터를 출시했는데요. 매력적인 이달의 소녀 캐릭터 또한 '서든어택'의 상승세에 큰 힘이 되고 있는 것 같네요. 다음주에도 '서든어택'의 상승세가 이어질지 지켜볼 일입니다.

◆디아블로3, 4계단 상승…'디아블로2 리저렉션' 알파 효과?

블리자드의 인기 RPG '디아블로3'가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새로운 시즌 시작에 '디아블로2 리저렉션' 알파 테스트 진행으로 '디아블로' IP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영향까지 받은 것으로 풀이됩니다.

'디아블로3'는 4월 2주차 PC방 점유율 순위에서 지난주(18위)보다 4계단 상승한 14위에 올랐습니다. 점유율 또한 지난주(0.44%) 대비 두 배 가까이 오른 0.76%를 기록하며 완연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디아블로3'는 2일 시작된 23시즌 '성역의 사도들' 이후 상승세를 타고 있는데요. 23시즌은 추종자 시스템 개편을 비롯해 다양한 신규 콘텐츠로 이용자들을 유혹하고 있습니다.

지난 주말 '디아블로2'의 리메이크 타이틀인 '디아블로2: 리저렉션'의 알파 테스트가 진행되며 '디아블로' IP에 대한 관심이 커진 것도 '디아블로3' 상승세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됩니다. 다음주에도 '디아블로3'의 점유율이 높아질지 궁금해지네요.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