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문화대, 고령화 시대 대비 '스마트 시니어 헬스케어' 사업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백석문화대학교는 12일 고령화 시대 대비를 위해 '스마트 시니어 헬스케어' 산·학·연·관 거버넌스 구축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헬스클라우드, ㈜마이지놈박스, ㈜엔가든, ㈜스마트시니어헬스케어연구소,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 천안시종합사회복지관 등 6개 기관이 참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숙종 기자] 백석문화대학교는 12일 고령화 시대 대비를 위해 ‘스마트 시니어 헬스케어’ 산·학·연·관 거버넌스 구축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헬스클라우드, ㈜마이지놈박스, ㈜엔가든, ㈜스마트시니어헬스케어연구소,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 천안시종합사회복지관 등 6개 기관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교육·봉사·연구활동 수행 시 기관의 인적자원 상호 교류 ▲기관이 보유한 자료 및 기자재의 공동 활용 ▲기관의 공동 이익을 추구할수 있는 분야에서의 협조 ▲백석문화대학교 재학생들의 현장실습 및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 등에서 협조할 계획이다.
㈜헬스클라우드 임태호 대표는 “현재 시니어 헬스케어 관련 대부분의 서비스가 노동 집약적”이라며 “스마트 시니어 헬스케어는 태동기이지만, 꼭 필요한 서비스다. 각 기관들이 함께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송기신 백석대 총장은 “이미 우리 사회는 2000년 고령화사회에 진입해 2017년 고령사회로 들어서는 등 급격히 고령인구가 증가하고 있다”며 “정부도 이와 관련해 다양한 정책을 내놓고 있다. 대학도 이에 앞서 첨단기술을 갖춘 전문인력 양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천안=이숙종 기자(dltnrwhd@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맥도날드 "11일부터 전국 매장서 토마토 정상 제공"
-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도안리버파크 2차' 견본주택 개관
- 우리 아이 '백일‧돌상' 부담 없이…서울시, '촬영 공간' 서비스 운영
- BMW 코리아, 중형 4-도어 쿠페 모델 '뉴 4시리즈 그란 쿠페' 공식 출시
- 현장인력 부족한데 전문위원은 재택?…"서울시설공단 인력운영 개선해야"
- 조국혁신당 "尹, 마지막 기회 날려…탄핵밖에 답 없다"
- 문재인 "트럼프와 한미동맹 발전시킨 게 자랑스러워"
- 현대모비스, '안전체험관' 개소…"체험·실습 중심 임직원 안전의식 고취"
- 감성 힐링 게임 '스카이: 빛의 아이들' 애니메이션 나온다…세계관 확장
- [포토]이재명 재판 중계 촉구 성명서 발표하는 국민의힘 법사위 위원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