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 상업시설, 6개월 無임대료·인테리어 비용지원 등 혜택 눈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로나 백신과 각종 경제지표의 긍정적 수치로 창업에 관심들이 늘어남에 따라 상가를 찾는 사람들 역시 늘어나면서 상가투자가 활기를 띄고 있다.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 1차 공동주택에 거주하는 830가구와 오피스텔 125실의 고정고객수요를 확보하고 있으며, 송도 롯데캐슬 캠퍼스타운, 롯데캐슬, 송도 캐슬앤해모로 월드뷰 등 인접 아파트들의 수요가 많아 상업시설의 활기를 더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과 각종 경제지표의 긍정적 수치로 창업에 관심들이 늘어남에 따라 상가를 찾는 사람들 역시 늘어나면서 상가투자가 활기를 띄고 있다. 상가투자에 있어서 입지와 수요는 무엇보다 중요하다. 어느 입지에 위치해 있고 고정수요, 배후수요와 유동인구 등이 얼마나 풍부한 지에 따라 투자의 성공여부가 달라진다.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 상업시설은 송도국제화복합단지, 인천글로벌캠퍼스가 확대조성단지로 구성되어 있는 7공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인천지하철 1호선 캠퍼스타운역 바로 앞에 위치한 역세권 상가이다.
주변에 대학들이 위치해 있어 상가 주변을 오가는 많은 유동인구의 유입이 가능하다.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가 옆에 자리하고 있으며, 뉴욕주립대, 조지메이슨대, 유타대, 켄트대 등의 인천글로벌캠퍼스가 인접하고 있다. 인천대학교와 인천카톨릭대학교 송도캠퍼스 수요와 한국외국어대학교 송도캠퍼스 및 인하대학교 송도캠퍼스 등이 예정되어 있어 수요는 더 늘어날 것이다.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 1차 공동주택에 거주하는 830가구와 오피스텔 125실의 고정고객수요를 확보하고 있으며, 송도 롯데캐슬 캠퍼스타운, 롯데캐슬, 송도 캐슬앤해모로 월드뷰 등 인접 아파트들의 수요가 많아 상업시설의 활기를 더하고 있다.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 1차에 이어 2차 사업은 공동주택을 공급중이며 오피스텔과 판매시설은 분양 준비중으로 2025년 완공을 예정에 두고 있어 고정수요 및 배후수요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여 미래가치 또한 갖췄다
특히, 송도국제화복합단지 2단계 조성과 관련하여 공동주택과 오피스텔 건설, 연세사이언스파크 조성계획과 송도연세세브란스병원 2026년 12월 개원예정 등 다양한 개발호재가 지속되어 투자가치 상승까지도 예상되어진다.
현대프리미엄 아울렛, 트리플스트리트, 홈플러스 등 대형쇼핑몰이 인접해 있고 롯데몰과 신세계복합쇼핑몰 등이 들어설 예정이어서 인천은 물론 서울과 수도권에서 찾아오는 수많은 고객 유입이 기대되며 해돋이공원, 미추홀공원, 누리공원 등이 인접하여 봄철 나들이 고객의 유입은 상가활성화와 수익 증대까지 노려볼 수 있을 것이다.
100% 임대 완료된 지하 1층에는 300평 규모의 송도 최대급 스크린 골프장, 지상 2층에는 스터디카페 및 학원가 등 앵커업종 입점하여 1년 365일 내내 내방객이 늘어나는 목적형 상권으로 발전하면서 1층의 잔여 점포도 빠르게 소진되고 있다. 교촌치킨, 참치전문점, 무인 밀키트, 헤어샵 등이 속속 입점하여 상가의 눈부신 변화가 이루어지고 있다.
임차인을 위한 파격적인 혜택들이 눈길을 끈다. 임차 시 6개월 렌트프리와 인테리어 비용을 지원하는 정책으로 초기 입점자들이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게끔 도와주고 있으며, 시설비 지원으로 인테리어로 인한 창업의 초기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임대수익률이 8~12%이 가능하고 3~5년 확정임대로 지속적이고 분양시 가장 안정적인 수익형 상품으로 손에 꼽을 수 있다. 선임대 후분양으로 인해 공실에 대한 걱정 없이 운영이 가능하며 분양과 동시에 바로 수익을 올릴 수 있다.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 상업시설은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155(M2-2BL)에 위치해 있으며 지하 1층~지상 2층, 총 113실 규모다. 홍보관은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엄마하고 삼촌이랑 같이 침대에서 잤어" 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알고보니...
- '조롱 논란' 박수홍♥김다예, 딸 출생신고 철회 "비상사태"
- "파병 온 북한군, 인터넷 자유로운 러시아서 음란물에 중독"
- 이윤진 "'밤일'한다는 루머, 억장 무너져…열애설도 가짜"
- '성관계 중독' 23세女 "남자면 다 잤다" 고백…이유는 [헬스톡]
- 김종인 "윤, 아직도 현상 인식 잘못해…그래선 정상적 국정 운영 불가"
- '이혼' 함소원, 전남편 진화와 결별 후 근황…헌 옷 팔아
- "100마리가 꿈틀"…설사하던 2살 아기 뱃속에서 나온 '이것' 충격
- 4000억 상장 대박 백종원…아내 "깜짝 놀랐쥬?"
- 조건만남 절도범…23기 정숙, '나는솔로' 통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