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바이에서도 교촌치킨 맛본다"..교촌, 두바이 1호점 개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교촌치킨이 중동 시장 공략에 나선다.
교촌에프앤비는 지난 10일(현지시간) 두바이에서 갈라다리 브라더스 그룹과 마스터 프랜차이즈(MF)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교촌에프앤비는 중동 시장에서 프랜차이즈 운영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갈라다리 브라더스 그룹과 계약을 맺고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 1호점을 개설하기로 했다.
교촌에프앤비는 이번 두바이 1호점을 시작으로 중동과 아프리카 지역 총 9개국에 향후 5년간 100개 매장을 개설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이비슬 기자 = 교촌치킨이 중동 시장 공략에 나선다.
교촌에프앤비는 지난 10일(현지시간) 두바이에서 갈라다리 브라더스 그룹과 마스터 프랜차이즈(MF)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갈라다리 브라더스 그룹은 아랍에미리트·사우디아라비아·카타르를 포함한 중동 지역에서 40여년간 글로벌 아이스크림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운영 중인 업체다. 보유 매장 수는 약 1000개에 이른다. 이외에도 건설·부동산· 자동차 분야 사업에 진출했다.
교촌에프앤비는 중동 시장에서 프랜차이즈 운영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갈라다리 브라더스 그룹과 계약을 맺고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 1호점을 개설하기로 했다. 두바이는 닭고기 소비량이 많고 글로벌 브랜드들의 세계 무대 진출이 활발한 교두보 역할을 하고 있다.
교촌에프앤비는 이번 두바이 1호점을 시작으로 중동과 아프리카 지역 총 9개국에 향후 5년간 100개 매장을 개설할 계획이다. 매장 진출 예정 국가는 아랍에미리트·사우디아라비아· 카타르·쿠웨이트·오만·바레인·레바논·요르단이다.
소진세 교촌에프앤비 회장은 "중동 지역은 전 세계적으로 닭고기 소비량이 많고 한류의 관심도 높아 한국에 대한 우호적인 분위기가 형성되어 있는 곳"이라며 "교촌시리즈와 허니시리즈 등의 차별화된 메뉴를 바탕으로, 중동 지역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한국을 대표하는 치킨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교촌치킨은 현재 미국·중국·말레이시아·인도네시아를 포함한 총 6개국에서 47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앞서 지난 3월에도 싱가포르와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해 아시아 시장 공략 발판을 다졌다.
b3@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오정연 "옛날부터 일찍 시집가면 깨지는 팔자라더라…딸 낳고 싶다"
- 56세 채시라, 한복 차려입고 23세 딸과 무용 무대…미모 모녀
- "유학 간 여친에 월 1000만원 지원…바람피우더니 회사 강탈, 수십억 피해"
- 백스윙 골프채에 얼굴 맞아 함몰…"가해 여성 무혐의 억울"[영상]
- "남편 불륜 확실한데 물증 없어…스파이앱 깔아 증거 찾아도 될까요"
- 슬리퍼 신은 여고생 발만 노렸다…양말 벗겨 만진 제주 20대 추행범
- 로버트 할리, 5년 전 동성애 루머 해명 "여자 좋아합니다"
- 음주운전 사고 낸 女BJ "이미 박은 거 그냥 죽일걸" 라방서 막말
- 이민정, ♥이병헌 진지한 셀카에 "다시 시작된 도전" 폭소 [N샷]
- "유부남 페티시" 글 올리자…"만날까?" 1시간 만에 기혼 남성 쪽지 19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