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석 건설기술연구원장 취임 "정부출연기관 책임 다할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건설기술연구원(건설연)에 김병석 신임 원장이 공식 취임했다.
김 신임 원장은 12일 경기도 일산의 건설연 본관 30주년 기념홀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국가와 사회의 요구에 부응하고 사회 이슈해결을 선도하는 정부출연연구기관으로서 건설연 고유의 역할과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국가과학기술연구회는 건설연을 비롯한 4개 출연연의 기관장 선임 절차를 완료하고, 지난 9일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김병석 원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민에게 인정받는 연구원 만들겠다"
[이데일리 김미영 기자] 한국건설기술연구원(건설연)에 김병석 신임 원장이 공식 취임했다.
김 신임 원장은 12일 경기도 일산의 건설연 본관 30주년 기념홀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국가와 사회의 요구에 부응하고 사회 이슈해결을 선도하는 정부출연연구기관으로서 건설연 고유의 역할과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현재보다 한 단계 도약해 국민에게 인정받고, 직원들이 참여와 소통을 통해 주인의식을 가질 수 있는 건설연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대외적으로는 국회 입법조사처 자문위원회 위원, 국토교통부 국토교통미래기술위원회 위원, 한국토목학회 부회장, 한국교량및구조공학회 부회장 등을 지냈다. 국가표준실무위원회 위원, 한국공학한림원 정회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달의 과학기술인상’(2020년), ‘국가연구개발 우수성과 100선’(2020년, 2011년, ’2006년) 등을 수상한 바 있다.
한편 국가과학기술연구회는 건설연을 비롯한 4개 출연연의 기관장 선임 절차를 완료하고, 지난 9일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김병석 원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김병석 원장의 임기는 3년이다.
김미영 (bomnal@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비트코인, 본격 조정땐 반토막 날 듯…장기투자자는 그때 사라"
- 김종인에 "건방지다" 돌려준 국민의당 청년위원장
- '개나 먹어라', '눈 작은 선수'...인종차별 무차별 테러 당한 손흥민
- 구미 친모 前사위 "딸 버리고 새남자 찾아간 살인마" 엄벌 촉구
- ‘폐암 투병’ 김철민 “갑자기 건강 악화…MRI 결과도 안 좋아”
- '상상더하기' '한 발짝 두 발짝'…'롤린' 이을 역주행곡은?
- 서예지의 '독특한 사랑 확인법' 재조명…"남친이 짧은 치마"
- "짜장면 먹고 싶어" 112 신고.. 경찰 '성폭행 피해자 구출'
- 포스코, 10분기만에 영업익 1.5兆 돌파…철강시황 덕에 날았다(종합)
- `노벨 경제학상` 앵거스 디턴 "부유세 도입, 팬데믹 해법 아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