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문화원, 제8회 강릉 명주인형극제 참가작품 공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ovecony@nate.com)]강릉문화원(원장 최돈설)은 명주인형극제추진위원회가 제8회 강릉 명주인형극제를 빛낼 참여 작품을 모집하며 그 시작을 알린다.
금년 명주인형극제 참가작품 공모는 두 차례로 나눠 진행되며, 1차 접수는 오는 19일부터 29일까지 10일간 이뤄진다고 12일 밝혔다.
1차 참여극단 공모는 5월 2주내 심사를 마치고 선정극단을 알릴 예정이며, 강릉문화원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로드하여 우편 또는 메일로 접수 가능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상훈 기자(=강릉)(lovecony@nate.com)]
강릉문화원(원장 최돈설)은 명주인형극제추진위원회가 제8회 강릉 명주인형극제를 빛낼 참여 작품을 모집하며 그 시작을 알린다. 금년 명주인형극제 참가작품 공모는 두 차례로 나눠 진행되며, 1차 접수는 오는 19일부터 29일까지 10일간 이뤄진다고 12일 밝혔다.
1차 참여극단 모집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온라인으로 추진될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비대면 영상콘텐츠 촬영이 가능한 극단으로 모집된다. 지원자격은 사업자등록증 또는 고유번호증을 소지한 전문 인형극단의 작품으로, 비대면으로 추진되지만 인형극의 다양한 재미와 매력을 보여줄 수 있는 작품이면 지원 가능하다.
1차 참여극단 공모는 5월 2주내 심사를 마치고 선정극단을 알릴 예정이며, 강릉문화원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로드하여 우편 또는 메일로 접수 가능하다. 2차 접수는 5월 중 진행된다.
지난해 코로나19 상황으로 온라인 개최된 명주인형극제는 누적 조회 수 11만 4000여회를 기록하며 온라인 축제로서 성공적인 성과를 거뒀다. 더욱 다채롭고 즐거운 공연들로 꾸려질 ‘제8회 명주인형극제’는 8월 12일부터 8월 15일까지 4일간 개최된다.
그 밖의 자세한 사항은 강릉문화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상훈 기자(=강릉)(lovecony@nate.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文대통령 "코로나 확산세 막는 게 급선무...여기서 밀리면 거리두기 상향"
- 성장하는 전기차 시장, 한국 차부품업체의 생존전략은?
- 윤호중 "4기 민주정부 창출" vs 박완주 "오만과 독선 탈피"
- 오세훈 "코로나 자가진단 도입, 노래방 영업도 가능하게"
- 고령 사회 한국, 더 존엄한 죽음을 위한 복지가 필요하다
- <동아> 사장 딸 입시에 수상한 필체...검찰은 왜 못 봤나
- '반기' 든 오세훈의 코로나19 방역은 다를까?
- 줄줄 새는 재정, 눈 감은 정부와 지자체?
- 'ABT' 바이든도 '반중정책' 유지...아시안 증오범죄 개선될까?
- '노동자대투쟁' 이후 30년, 노동 현실은 달라졌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