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의회, 제282회 임시회 개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oreahahna@naver.com)]대구시의회는 오는 13일부터 23일까지 11일 간 제282회 임시회를 개최한다.
시의회는 시 교육청 교육비특별회계 추경 예산안 1건을 비롯한 제·개정 조례안 17건, 동의안 6건, 청원 1건 등 총 25개의 안건을 심의한다.
예결위는 시 교육청에서 제출한 '2021년 대구광역시 교육비 특별회계 제1차 추경 예산안'을 심사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조여은 기자(=대구)(koreahahna@naver.com)]
대구시의회는 오는 13일부터 23일까지 11일 간 제282회 임시회를 개최한다.
시의회는 시 교육청 교육비특별회계 추경 예산안 1건을 비롯한 제·개정 조례안 17건, 동의안 6건, 청원 1건 등 총 25개의 안건을 심의한다.
심사 조례안 중에는 자치경찰제 시행을 위한 ‘대구광역시 자치경찰사무와 자차경찰위원회 조직 및 운영 등에 관한 조례안’과 ‘대구광역시 행정기구 및 정원 조례 개정안’이 포함돼있다.
제1차 본회의에서 ‘2021년도 대구광역시 교육비 특별회계 제1차 추경예산안’에 대한 강은희 교육감의 제안 설명을 듣고, 회기운영을 위한 제반 사항을 의결한다.
2차 본회의에서는 경제환경위원회 이태손 의원을 비롯해 5명의 의원이 나서 대구시정의 미흡한 부분을 꼬집고, 시정 발전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한다.
각 상임위원회 별로 오는 15일 부터 4월 20일까지 소관 예산안과 조례안 및 동의안 등을 심사하고 주요 사업지를 현장 방문한다.
예결위는 시 교육청에서 제출한 ‘2021년 대구광역시 교육비 특별회계 제1차 추경 예산안’을 심사한다. 기정액 3조 3,497억 원에서 1,841억 원이 증액된 3조 5,338억 원이다.
마지막 날 3차 본회의를 열어 각 위원회별로 심사한 예산안과 조례안 등 25건을 최종 의결하고 제282회 임시회를 폐회한다.
[조여은 기자(=대구)(koreahahna@naver.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文대통령 "코로나 확산세 막는 게 급선무...여기서 밀리면 거리두기 상향"
- 성장하는 전기차 시장, 한국 차부품업체의 생존전략은?
- 윤호중 "4기 민주정부 창출" vs 박완주 "오만과 독선 탈피"
- 오세훈 "코로나 자가진단 도입, 노래방 영업도 가능하게"
- 고령 사회 한국, 더 존엄한 죽음을 위한 복지가 필요하다
- <동아> 사장 딸 입시에 수상한 필체...검찰은 왜 못 봤나
- '반기' 든 오세훈의 코로나19 방역은 다를까?
- 줄줄 새는 재정, 눈 감은 정부와 지자체?
- 'ABT' 바이든도 '반중정책' 유지...아시안 증오범죄 개선될까?
- '노동자대투쟁' 이후 30년, 노동 현실은 달라졌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