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단체장 평가에서 권영진 대구시장 , 특·광역시 중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koreahahna@naver.com)]리얼미터의 3월 전국 17개 광역자치단체 '주민생활 만족도 평가' 조사에서 대구시는 58.1%로 지난달 대비 5%포인트 상승한 5위를 차지했다강은희 대구시 교육감은 긍정평가에서 두 계단 오른 3위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에서 2월 대구시의 주민생활 만족도가 12위에서 3월 조사에서 5위로, 단체장 긍정평가에서도 8위에서 3월 조사에서 5위로 상승했기 때문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조여은 기자(=대구(koreahahna@naver.com)]
리얼미터의 3월 전국 17개 광역자치단체 ‘주민생활 만족도 평가’ 조사에서 대구시는 58.1%로 지난달 대비 5%포인트 상승한 5위를 차지했다
강은희 대구시 교육감은 긍정평가에서 두 계단 오른 3위로 나타났다.
이 결과는 권 영진 대구시장이 특 · 광역시 중 1위를 차지한 것이다. 매월 실시하는 조사에서 대구시는 서울, 부산을 제외한 전국 15개 ‘광역자치단체장 평가’에서 만족도 및 긍정평가가 지난달 대비 모두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에서 2월 대구시의 주민생활 만족도가 12위에서 3월 조사에서 5위로, 단체장 긍정평가에서도 8위에서 3월 조사에서 5위로 상승했기 때문이다.
여론조사기관인 리얼미터가 매월 진행하는 이 조사는 광역단체별 지역 주민의 삶의 질 향상, 주민 의견 수렴에 기초한 풀뿌리 지방자치의 발전, 공공정책, 정치, 사회 현안에 대한 국민여론 수렴을 목적으로 진행 하고 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주민생활 만족도가 대폭 상승했으나 이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시민들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하고,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추진을 위한 노력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조여은 기자(=대구(koreahahna@naver.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文대통령 "코로나 확산세 막는 게 급선무...여기서 밀리면 거리두기 상향"
- 성장하는 전기차 시장, 한국 차부품업체의 생존전략은?
- 윤호중 "4기 민주정부 창출" vs 박완주 "오만과 독선 탈피"
- 오세훈 "코로나 자가진단 도입, 노래방 영업도 가능하게"
- 고령 사회 한국, 더 존엄한 죽음을 위한 복지가 필요하다
- <동아> 사장 딸 입시에 수상한 필체...검찰은 왜 못 봤나
- '반기' 든 오세훈의 코로나19 방역은 다를까?
- 줄줄 새는 재정, 눈 감은 정부와 지자체?
- 'ABT' 바이든도 '반중정책' 유지...아시안 증오범죄 개선될까?
- '노동자대투쟁' 이후 30년, 노동 현실은 달라졌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