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의 쿠팡 미리 찜해둘까"..非상장서 핫한 종목은
최근 증권플러스 비상장에 따르면 올 하반기 상장을 예고한 카카오뱅크는 7개월 연속 관심종목 추가 및 인기조회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카카오 모바일뱅크 태스크포스장으로 카카오뱅크 설립을 주도한 윤호영 대표가 2년 연임한다는 소식에 인터넷전문은행 경쟁력 1위 유지와 성공적인 IPO로 이어질지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다.
관심종목 추가 및 인기조회 2위는 크래프톤이다.
신작 '배틀그라운드:뉴스테이트' 사전 예약자가 500만을 넘는 등 흥행 조짐을 보였고, 주주총회에서 주식 액면분할 안이 통과돼 상장 '초읽기'다.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첫 관심종목 TOP3에 뛰어 올랐다.
쿠팡의 성공적인 뉴욕증시 데뷔로, 상장이 임박한 비상장 벤처기업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는 점이 상승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바이오 테마주들의 약진도 눈에 띈다.
지난달 국내 첫 반려견 치료제 신약 승인을 받아 새롭게 부상했던 지엔티파마는 관심종목 추가 4위를 기록했고, 러시아 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 V'를 위탁생산하는 한국코러스는 3개월만에 관심종목 추가 순위 13위, 인기조회 9위를 기록하며 순위권에 재진입했다.
지난달 보다 순위가 크게 오른 기업은 의료 인공지능(AI) 기업 루닛, 디지털 자산 거래소 빗썸을 운영하는 빗썸코리아 등이다. 루닛은 관심종목 추가 순위 7계단을 오르며 9위를 차지했고, 순위권 밖이던 인기조회 부문에서는 20위에 이름을 올렸다.
빗썸코리아는 디지털 자산투자 열풍에 힘입어 관심종목 추가 7위, 인기조회 8위로 새롭게 순위권에 진입했다.
이 외에도 금융 앱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 SI업체 엘지씨엔에스, 현대자동차 그룹 계열사인 현대엠엔소프트와 현대엔지니어링, 안마의자 제조업체 바디프랜드, 그래핀 소재 전문업체 그래핀스퀘어, 현대중공업그룹 계열사이자 석유 정제 전문업체 현대오일뱅크 등도 인기 종목들이다.
[류영상 매경닷컴 기자 ifyouare@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CCTV` 종목 강세 뚜렷"…올초 11개 기업 시총 1조 클럽 입성
- 4월에만 2조 사들인 외국인, 어떤 종목 담았나
- 국민연금 매도 멈출까…코스피·코스닥 개인 홀로 매수
- 금감원 해외펀드 등록에 `하세월`…기관투자자 속탄다
- [단독] 씨젠 CFO "코스피 이전 상장 적극검토"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대기업病: 무너지는 신화
- “시스템 몰랐다”…이동윤, 250억 폰지 사기 혐의로 불구속 송치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