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이사철 앞두고 가장 핫한 아파트는?"
KB국민은행 부동산 정보 플랫폼 리브부동산(Liiv부동산)은 12일 이같은 내용의 인기 단지 순위를 발표했다.
리브부동산에 따르면 1~3월간 리브부동산을 방문한 고객이 가장 많이 조회한 아파트는 경기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평촌어바인퍼스트였다. 이 아파트는 전용면적 39~84㎡ 3850가구의 대단지다. 1월부터 입주한 새 아파트인데다 지난달 보류지 35가구 공개입찰이 진행, 관심이 뜨겁다.
두 번째로는 서울 송파구 가락동 '헬리오시티'가 차지했다. 가락시영 아파트를 재건축해 2018년 12월 입주한 단지다. 총 9510가구로 우리나라에서 가구 수가 가장 많은 아파트다.
다음으로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탄현동 '일산두산위브더제니스'의 조회수가 높았다. 2700가구 규모의 주상복합아파트로, 2013년 4월 입주 후에도 미분양 물량이 많았던 단지다.
최근 GTX-A 노선, 서해선 등 교통호재 기대감으로 일산 집값이 오르면서 거래가 늘어 이 아파트 미분양도 모두 팔렸다. 이어 경기 수원시 팔달구 고등동 '수원역푸르지오자이(4086가구)', 인천 연수구 송도동 'e편한세상송도(2708가구)'가 그 뒤를 이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인기 단지에 이름을 올린 단지들은 최근 입주한 대단지 아파트이거나 입주 2년차를 맞아 전세물량이 많은 단지, 2000가구 이상 규모의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아파트가 대부분"이라고 말했다.
[류영상 매경닷컴 기자 ifyouare@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투기 줄고 실수요자 늘었나…분양 물량 줄었는데 청약 경쟁률 하락
- 압구정 현대 호가 2~3억↑…오세훈 재건축 규제 완화 `촉각`
- 압구정 재건축 이렇게 하면 술술 풀린다
- ‘사보이시티 잠실’ 쿼드러플 역세권 입지에 호화 인프라로 직장인 이목집중
- 월세 잘 나오는 상가 여기 어때요 … 21일 투자쇼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롯데는 어쩌다 ‘지친 거인’이 됐나 [스페셜리포트]
- “시스템 몰랐다”…이동윤, 250억 폰지 사기 혐의로 불구속 송치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