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블록체인 정책 컨퍼런스, '블록체인기술로 코로나 19 경제 위기 극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 8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 블록체인법학회, 한국정보보호학회가 주관하는 '블록체인으로 혁신하는 디지털 경제' 정책 컨퍼런스가 잠실 한국광고문화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오전에는 이원태 한국인터넷진흥원장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강도현 정보통신정책관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뉴노멀 시대정신, 블록체이니즘'(이정엽 블록체인법학회 회장)과 '블록체인 기술의 현재와 미래'(류재철 한국정보보호학회 회장)라는 주제로 기조 강연이 진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지학 기자)
지난 8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 블록체인법학회, 한국정보보호학회가 주관하는 ‘블록체인으로 혁신하는 디지털 경제’ 정책 컨퍼런스가 잠실 한국광고문화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번 컨퍼런스는 코로나 19로 인한 저성장 경제 위기 극복과 블록체인 기술을 통한 탈중앙화, 혁신금융에 대한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으며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으로 직접 행사에 참여하지 못하는 참관객을 위해 온라인 생중계도 함께 이뤄졌다.
오전에는 이원태 한국인터넷진흥원장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강도현 정보통신정책관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뉴노멀 시대정신, 블록체이니즘’(이정엽 블록체인법학회 회장)과 ‘블록체인 기술의 현재와 미래’(류재철 한국정보보호학회 회장)라는 주제로 기조 강연이 진행됐다.또한 한국인터넷진흥원 박상환 단장의 확산사례 발표가 이어졌다.
오후 발표 세션에서는 '블록체인 기술 및 정책', '탈중앙화 혁신금융' 2개 세션으로 나눠 진행됐으며 분산ID, 메타버스, 탈중앙화 혁신금융 등 각계의 동향에 대한 공유가 이뤄졌다.
마지막 세션인 패널 심층 토론에서는 염흥열 순천향대학교 교수가 의장으로 나서 블록체인 기술과 정책 이슈, 혁신금융에 관한 전문 패널들의 의견을 들어보고 온라인을 통해 실시간 질의응답이 진행됐다.
김지학 기자(hijihac@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