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에 AZ백신 맞은 30세 미만, 혈전부작용 없다면 2차 접종 계획대로"(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2일부터 아스트라제네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재개된 가운데 30세 미만 접종계획에 대한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다만 1차에 아스트라 백신을 접종한 30세 미만은 혈전 부작용 여부에 따라 2차 접종 여부를 결정한다.
박 팀장은 "영국이라든지 국내에서 모두 30세 미만은 백신 접종 이익이 위험성 대비 1.0 이하였던 점을 가장 크게 고려했다"며 "이 이외에도 국내외 코로나 발생상황이라든지 접종계획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했다"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2일부터 아스트라제네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재개된 가운데 30세 미만 접종계획에 대한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방역당국은 추후 화이자, 모너나, 얀센 등 백신 도입 일정에 따라 접종 계획을 세운다는 방침이다. 다만 1차에 아스트라 백신을 접종한 30세 미만은 혈전 부작용 여부에 따라 2차 접종 여부를 결정한다.
박영준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 이상반응조사지원팀장은 12 정례브리핑에서 30세 미만의 아스트라 백신 접종 계획에 대해 이같이 밝혔다.
방역방국은 지난 11일 '아스트라 백신 1차 접종 후 혈전증 부작용이 없었던 경우에 한해 동일 백신으로 2차 접종을 진행한다'는 기준을 마련했다.
박 팀장은 "이러한 사항은 아스트라 백신에 있어서 희귀혈전증 발생이 보고된 것이 10만명당 1건으로 드물게 나타났고 이러한 발생 보고도 현재까지는 모두 1차 접종 이후에 발생한 것으로 확인됐다"며 "그래서 영국과 국내에서는 1차 접종 때 혈소판 감소증을 동반한 혈전증 부작용이 없었던 경우에 한해 2차 접종을 진행하는 것으로 전문위원회에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다만 박 팀장은 연령별 접종대상을 결정하는 절대적인 기준은 없는 상황이라고 언급했다. 박 팀장은 "영국이라든지 국내에서 모두 30세 미만은 백신 접종 이익이 위험성 대비 1.0 이하였던 점을 가장 크게 고려했다"며 "이 이외에도 국내외 코로나 발생상황이라든지 접종계획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했다"고 강조했다.
방역당국은 또 예방접종피해조사반 6차 회의 결과도 공개했다. 12일 현재까지 피해조사반을 통해 심의가 이루어진 부분은 사망사례 신고 47건과 중증의심사례 41건이다. 사망신고 32건, 중증의심사례 17건에 대한 심의가 마무리됐다.
사망신고 32건은 모두 백신과 인과성이 인정되지 않았다. 나머지 15건은 현재 부검 등 조사가 진행되고 있다.
중증의심사례에서는 심의 완료한 17건 가운데 2건이 백신과 인과성이 인정됐다. 6차 심의에서 20대 남성에서 나타난 뇌정맥동혈전증과 60대에서 접종 후 발열, 발열로 인한 경련, 경련으로 인한 혈압저하 등 중증 사례다.
☞ "아빠, 짜장면 먹고싶어"… 112로 걸려온 수상한 전화
☞ "이웃집 소년을 탐한 유부녀"… 집에 불러 성관계
☞ "아내에게 개그맨 4명이 대시"… 얼마나 예쁘길래?
☞ "고마워"… 김정현 논란 속 서현 의미심장 SNS
☞ 김우빈, ♥신민아와 데이트 중?… 달달하네
☞ "지디 맞아?"… 샤넬 입은 남자, 거리에서 포착
☞ 루이비통의 남자… 이민호, 무엇이 특별할까
☞ 김희재, 역대급 변신 예고… "치명적 섹시美"
☞ 청초한 이지아… 화장기 없어도 미모 눈부시네
☞ 김수로 "父 재산세, 대덕면 2위"… 자막 정정
이상훈 기자 kjupress@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빠, 짜장면 먹고싶어"… 112로 걸려온 수상한 전화 - 머니S
- "이웃집 소년을 탐한 유부녀"… 집에 불러 성관계, 결국 '쇠고랑' - 머니S
- "아내에게 개그맨 4명이 대시"… 이수근 아내 미모 어떻길래? - 머니S
- "내 사람들 고마워"… '김정현 태도논란 속' 서현 의미심장 SNS - 머니S
- 김우빈, ♥신민아와 데이트 중?… 산뜻한 패션으로 시선강탈 - 머니S
- [★화보] 지드래곤, 샤넬 입고 거리로 나가다 - 머니S
- 이민호, 루이 비통 워치 앤 주얼리 앰버서더 발탁 - 머니S
- 김희재, 역대급 변신 예고… "치명적 섹시美" - 머니S
- 청초한 이지아… 화장기 없어도 미모 눈부시네 - 머니S
- 김수로 "父 재산세, 안성시 아닌 대덕면 2위"… '백반기행' 자막 정정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