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규어킴, 이순신 장군 피규어 28일 출시
조광현 2021. 4. 12. 15:09
피규어 유통/제작사인 (주)피규어킴(대표 김영호)이 4월 28일 충무공 이순신 장군 탄신일을 맞아 오는 28일 이순신 장군 피규어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이순신 장군 피규어는 중국 최대 고전 피규어 제작사인 공령각과 공동 제작하였다. 한국의 섬세한 제작 기술과 중국의 퀄리티 높은 양산의 결과물이라는 게 피규어킴 측의 설명이다. 현재 중국 공령각에서는 피규어킴과 마찬가지로 명나라 장수를 제작하고있다.
김영호 대표는 "조선 중기 임진왜란시 사용하였던 두정갑과 장비들의 고증을 통해 판타지 요소를 되도록 줄였다는게 가장 큰 특징이다"라고 강조하면서 "고증을위해 직접 전국을 돌아다니면서 자료를 모았다"고 밝혔다. 코로나로 제작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중국 현지 협력사와 진해 해군사령부의 도움으로 제작할 수 있었다.
피규어킴은 한국 역사 피규어를 시리즈로 제작할 예정이다. 차기작으로 권율 장군을 기획하고있다.
두정갑과 구군복이 함께 포함되는 풀세트 이순신 장군 피규어 오는 28일 피규어킴 사이트에서 예약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벤처지원부 조광현 연구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매일경제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4차산업 인공지능 시대, 우리는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될까?
- 어처구니 없는 리뷰 별점 테러
- 등잔 밑이 아름답다 ㅡ한국 등잔 박물관에 다녀와서
- 경영∙금융 직장인 미국 영주권 따는 길
- [협업전문가 존윤의 비즈니스 에볼루션]왜 코칭이 이 시대 사업가의 필수 능력인가?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롯데는 어쩌다 ‘지친 거인’이 됐나 [스페셜리포트]
- “필리핀서 마약” 고백은 사실…김나정, 필로폰 양성 반응 [MK★이슈]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