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던전앤파이터', 이색 미니게임 이벤트로 이용자 '호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넥슨(대표 이정헌)이 인기 PC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에서 색다른 미니게임을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각각 게임 내 주요 NPC의 외형을 뒤 섞어 진짜 NPC를 찾는 내용과 모든 것이 작아진 왕국에서 작전을 수행하는 내용으로 꾸며져 기존 게임 내 이벤트와는 새로운 재미를 선사한다.
오는 22일까지 즐길 수 있는 '뒤죽박죽 아라드-616 구출작전'은 '세리아', '칸나', '풍진', '키리' 등 게임 내 유명 NPC 15인의 달라진 외형을 선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넥슨(대표 이정헌)이 인기 PC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에서 색다른 미니게임을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1일 만우절을 맞아 선보인 ‘뒤죽박죽 아라드-616 구출작전’과 3월 중순 추가한 ‘미니미니 왕국’이 주인공이다. 각각 게임 내 주요 NPC의 외형을 뒤 섞어 진짜 NPC를 찾는 내용과 모든 것이 작아진 왕국에서 작전을 수행하는 내용으로 꾸며져 기존 게임 내 이벤트와는 새로운 재미를 선사한다.
오는 22일까지 즐길 수 있는 ‘뒤죽박죽 아라드-616 구출작전’은 ‘세리아’, ‘칸나’, ‘풍진’, ‘키리’ 등 게임 내 유명 NPC 15인의 달라진 외형을 선보인다. 총 15단계로 구성된 미니게임은 단계마다 체격, 의상, 성별 등 외형이 뒤죽박죽 섞인 가짜 NPC 2종과 진짜 NPC가 등장한다. 이용자는 가려진 채 서로 뒤섞이는 NPC 중에서 진짜를 찾아내면 완료할 수 있다. 미니게임은 계정당 하루 3회만 참여할 수 있고 적정 레벨 던전 3회 완료마다 참여 자격을 추가 획득할 수 있다.
넥슨은 이벤트 기간 일일 미션으로 정답을 3회 맞힌 이용자에게 뒤죽박죽이 된 NPC 15인 중 1인으로 직접 변신할 수 있는 변신 코스튬 상자를 제공하고 일주일간 일일미션을 4회 완수하면 일회용 강화기 4개와 휴대용 용화덕 3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 아이템 상자를 지급한다. 한정미션으로 15단계를 모두 완료하면 직업별 ‘디멘션 아라드 무기 아바타’ 중 1개를 선택해 획득 가능한 아바타 상자를 증정한다.
오는 15일까지는 NPC ‘항해사 카이’를 통해 ‘미니미니 왕국’도 즐길 수 있다. 작아진 SD 캐릭터를 만날 수 있으며 거인의 집에서 마을 사람들 구출하기, 화난 거인을 따돌리고 탈출하기, 거인 격퇴하기 등의 각종 작전에 참여 가능하다. 기존과 달리 귀엽고 아기자기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으며 참여로 획득한 ‘미니미니 왕국의 주화’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특히 ‘거인의 털’ 보상으로 ‘나무 마을’, ‘풍차 마을’ 등 다른 마을과 교역할 수 있는 시스템인 상단 지원에 참여할 수 있으며 요일별로 달라지는 ‘꽃잎의 석영’, ‘시간의 인도석’, ‘성장 캡슐’ 등의 교역품을 얻을 수 있다.
넥슨은 “미니게임을 활용해 색다른 플레이 경험과 함께 더욱 즐거운 방식으로 보상을 제공하는 것이 단순 이벤트와 다른 차별적 재미 요소로 호응을 얻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게임진 임영택기자 ytlim@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월 최고 매출 모바일게임 ‘리니지 형제’…3위 ‘쿠키런:킹덤’ 차지
- [리뷰] ‘디아블로2: 레저렉션’, 추억은 한가득…미래는?
- 넷마블문화재단, 게임아카데미 6기 참가 청소년 모집
- 넥슨 ‘메이플스토리’ 소통 노력 통했다…이용자 반응 ‘긍정적’
- 카카오게임즈 ‘가디언테일즈’ 유니크 영웅 ‘메이릴’ 등장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스멀스멀 떠오르는 엔비디아 ‘저평가론’
- “필리핀서 마약” 고백은 사실…김나정, 필로폰 양성 반응 [MK★이슈]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