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만에 뭉친 데이식스, 19일 미니7집으로 컴백

김광태 2021. 4. 12. 12:2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보이밴드 데이식스(DAY6)가 약 1년 만에 완전체로 새 앨범을 발표한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오는 19일 데이식스의 미니 7집 '더 북 오브 어스 : 네겐트로피 - 카오스 스왈로드 업 인 러브'가 발매된다고 12일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보이밴드 데이식스[JYP엔터테인먼트 제공]

보이밴드 데이식스(DAY6)가 약 1년 만에 완전체로 새 앨범을 발표한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오는 19일 데이식스의 미니 7집 '더 북 오브 어스 : 네겐트로피 - 카오스 스왈로드 업 인 러브'가 발매된다고 12일 밝혔다. 시리즈 앨범 '더 북 오브 어스'의 네 번째 앨범이자 완결판인 이 앨범은 사랑을 주제로 했다.

타이틀곡은 어려움 속에서도 피어나는 따스한 희망을 노래한 '유 메이크 미'(You make Me)다. 앨범명 '네겐트로피'는 에너지의 증가 혹은 감소 정도를 나타내는 물리학 용어로, '우리를 회복시키는 에너지는 사랑이고, 사랑으로 우리는 하나가 된다'는 이야기를 함축적으로 담았다.

정식 발매를 일주일 앞둔 12일 0시 이 곡의 티저 영상을 게재하고 일부 가사를 최초 공개했다. 짧은 인스트루멘탈 음원까지 들을 수 있어 완곡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증폭시켰다. 단독으로 작사하고 수록곡 전곡 작사에 참여한 영케이는 "이번 앨범으로 사랑이 있다면 무엇이든 견뎌내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다는 메시지를 던지고 싶었다"며 "어떠한 형태의 사랑이라도 그 사랑은 위대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에브리데이 위 파이트', '힐러', '둘도 아닌 하나', '구름 위에서', '무적(ONE)', '우리 앞으로 더 사랑하자' 등 총 7트랙이 실렸다. 꾸준히 앨범 작업에 참여한 멤버들은 이 앨범에서 역시 전곡 작사·작곡진에 이름을 올렸다.

2015년 JYP 최초의 밴드로 데뷔한 이들은 직접 만든 곡인 '예뻤어', '좀비',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 등으로 사랑받았다.

북 시리즈는 2019년 7월 미니 5집 '그래비티'를 시작으로 10월 정규 3집 '엔트로피', 2020년 5월 미니 6집 '더 디먼' 그리고 작년 8월 Young K, 원필, 도운 3인으로 구성된 유닛 DAY6(Even of Day)(데이식스 (이븐 오브 데이))가 발표한 '글루온'으로 전개됐다.

김광태기자 ktkim@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