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초점]수아레즈 맹투에 임찬규-이민호 복귀. 호재 가득 LG 우승 퍼즐 맞춰지나

권인하 2021. 4. 12. 09:3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 트윈스 선발진을 감싸고 있던 안개가 조금씩 걷히기 시작했다.

개막 때만해도 확실한 선발이 케이시 켈리와 앤드류 수아레즈에 트레이드로 영입한 함덕주와 정찬헌이었다.

시범경기 중인 지난 3월 25일 2대2 트레이드로 함덕주를 영입해 선발진에 숨통을 틔운 LG는 탄탄한 불펜진의 도움을 얻어 개막 첫 주를 5승2패, 단독 1위로 마무리할 수 있었다.

다행히 임찬규와 이민호가 이번주에 복귀하게 돼 LG로선 좀 더 안정적으로 선발진을 운영할 수 있게 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1 KBO 리그 SSG 랜더스와 LG 트윈스의 경기가 11일 잠실구장에서 열렸다. LG 선발투수 수아레즈가 힘차게 공을 던지고 있다. 잠실=허상욱 기자 wook@sportschosun.com/2021.04.11/

[스포츠조선 권인하 기자]LG 트윈스 선발진을 감싸고 있던 안개가 조금씩 걷히기 시작했다.

개막 때만해도 확실한 선발이 케이시 켈리와 앤드류 수아레즈에 트레이드로 영입한 함덕주와 정찬헌이었다. 지난해 10승을 올린 임찬규와 신인으로 선발진에 힘을 보탰던 이민호는 컨디션 회복이 더뎌 선발진에 합류하지 못했다. 시범경기 중인 지난 3월 25일 2대2 트레이드로 함덕주를 영입해 선발진에 숨통을 틔운 LG는 탄탄한 불펜진의 도움을 얻어 개막 첫 주를 5승2패, 단독 1위로 마무리할 수 있었다.

다행히 임찬규와 이민호가 이번주에 복귀하게 돼 LG로선 좀 더 안정적으로 선발진을 운영할 수 있게 됐다. 임찬규는 13일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리는 키움 히어로즈와의 원정경기에 선발 등판한다. 지난 6일 SSG와의 퓨처스리그 경기에 선발등판해 4이닝 동안 54개의 공을 뿌렸다. 1군 첫 선발 등판에서 많은 투구 수를 기대하긴 어렵지만 건강하게 던질 수 있다는 점이 중요하다.

이민호도 이번 주에 등판이 예정돼 있다. 이들이 정상적으로 던질 수만 있다면 확실히 선발진이 안정된다.

앞으로는 외국인 투수 2명과 국내 선수 4명의 6인 로테이션을 어떻게 운영할 지가 관심이다. 정찬헌과 이민호의 경우 일반적인 5일 로테이션은 쉽지 않다. 한 차례 던진 뒤 회복 기간에 따라 등판 일정이 잡힐 가능성이 높다.

켈리와 수아레즈의 경우는 정상적인 로테이션으로 등판일을 맞출 가능성이 높고 나머지 경기에 4명의 국내 투수들이 순서대로 등판할 가능성이 높다. 이럴 경우 국내 투수들은 일주일에 한번 등판하게 된다. 6일 휴식 후 7일째 등판을 하고 켈리와 수아레즈의 등판으로 좀더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선발과 불펜이 모두 가능한 함덕주를 스윙맨으로 투입해 선발이 필요할 땐 선발로 내고 일주일 이상 선발 등판이 힘들 땐 중간으로 투입할 수도 있다.

LG는 수아레즈가 예상보다 더 뛰어난 피칭을 선보이면서 확실한 에이스로 떠오르고 있다. 안정감 있는 켈리와 더불어 리그 톱클래스의 원투펀치가 만들어졌다. 국내 선발진이 제 역할만 해준다면 시즌 전 가장 큰 걱정이 해소된다. 우승을 향한 마지막 퍼즐이 맞춰지는 것이다. 이번 주 등판하는 임찬규와 이민호가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가 중요하다.
권인하 기자 indyk@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00만원대 최고급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인터뷰 중 김정현 눈치 보는 서현…“다시 봐도 황당”
'일용이' 박은수, 돼지농장서 일용직 “구치소 나오고 창피해서…”
유명 그룹, 멤버 전원 성폭력 기소…사망한 멤버도 포함
한예슬, 속옷 한 장 입고…선명한 문신 포착
“김옥빈 칸에서 올누드, 마네킹 몸매보다 예뻐”
일본 '수제 금장 퍼터' 82% 할인, 99,000원 판매! 20개 한정
'레모나' 만든 제약회사가 다량의 '침향'을 넣어 '건강환' 출시!
'로봇청소기' 38% 할인! '먼지' 제로! 물청소도 OK~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