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저스 올시즌 홈경기 17연승..무패우승 가능할까

박병헌 2021. 4. 12. 07:5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0~21시즌 스코틀랜드 프리미어십(SPL)우승을 일찌감치 확정지은 레인저스가 홈경기 17연승을 달성했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리버풀의 레전드인 스티븐 제라드 감독이 이끄는 레인저스는 12일(한국시간) 영국 글래스고우의 아이브록스 스타디임에서 열린 SLP 34라운드 홈경기에서 하이버니언을 2-1로 꺾고 무패 우승에 한 걸음 더 다가섰다.

셀틱은 지난달 21일 레인저스가 리그 우승을 일찌감치 확정짓게 되자 대대적인 선수단 개편 작업에 돌입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코틀랜드 리그 레인저스의 라이언 켄트(가운데)가 12일(한국시간) 하이버니언과의 경기에서 두번째 골을 터뜨린 뒤 팀 동료들과 환호하고 있다. /스카이스포츠 캡쳐
[스포츠서울 박병헌 전문기자]2020~21시즌 스코틀랜드 프리미어십(SPL)우승을 일찌감치 확정지은 레인저스가 홈경기 17연승을 달성했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리버풀의 레전드인 스티븐 제라드 감독이 이끄는 레인저스는 12일(한국시간) 영국 글래스고우의 아이브록스 스타디임에서 열린 SLP 34라운드 홈경기에서 하이버니언을 2-1로 꺾고 무패 우승에 한 걸음 더 다가섰다. 레인저스는 29승5무(승점 92)를 기록했으며, 홈경기에서 17전 전승을 거뒀다.

레인저스는 리그 4경기만을 남겨 놓고 있는데, 다음달 2일 앙숙인 리그 2위(승점 72) 셀틱과의 홈경기가 무패 우승에 최대 걸림돌이 될 것으로 보인다. 레인저스는 이번 시즌 셀틱과의 리그에서 1승1무로 우위를 보였다. 셀틱은 지난달 21일 레인저스가 리그 우승을 일찌감치 확정짓게 되자 대대적인 선수단 개편 작업에 돌입했다.

레인저스는 이날 전반 20분에 터진 아리보의 선제골과 후반 17분에 터진 켄트의 추가골에 힘입어 2-0으로 앞섰다. 그러나 레인저스는 후반 33분 상대 공격수 케빈 니스베트에게 한골을 내줬으나 승부에는 아무 관계가 없었다.

하이버니언은 16승 8무 10패(승점 56)를 기록, 리그 3위에 자리했다. bhpark@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