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다이어트, 보호자 의지에 달려" 위들아카데미 교육 호응

최서윤 기자 2021. 4. 11. 21: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동물병원협회와 함께하는 위들아카데미'(이하 위들아카데미)에서 '반려견의 체중관리'를 주제로 진행한 반려동물 건강교육 웨비나가 보호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고 헬스앤메디슨이 11일 밝혔다.

헬스앤메디슨(대표 김현욱)에 따르면 지난달 31일 열린 세 번째 라이브 방송에서는 서상혁 VIP동물의료센터 원장이 강의를 진행했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동물병원협회와 함께하는 위들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상혁 VIP동물의료센터 원장, '체중관리' 강의
살찐 퍼그 종의 강아지. 사진 이미지투데이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한국동물병원협회와 함께하는 위들아카데미'(이하 위들아카데미)에서 '반려견의 체중관리'를 주제로 진행한 반려동물 건강교육 웨비나가 보호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고 헬스앤메디슨이 11일 밝혔다.

헬스앤메디슨(대표 김현욱)에 따르면 지난달 31일 열린 세 번째 라이브 방송에서는 서상혁 VIP동물의료센터 원장이 강의를 진행했다. 신사경 한방전문수의사와 함께한 이번 웨비나는 반려견의 다이어트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

서 원장은 "살을 찌우든 빼든 다이어트의 최종 목표는 건강한 몸매를 만드는 것"이라며 "결국 반려동물의 다이어트는 보호자의 의지에 달렸다. 균형잡힌 식단과 적정한 칼로리 섭취에 신경써 달라"고 당부했다.

이번 웨비나의 신청자는 총 568명으로 절반이 넘는 311명의 반려인이 적극 참여했다.

위들아카데미 관계자는 "라이브 방송 종료 후 진행한 설문 결과 참가자의 97.3%가 지인에게 라이브 방송을 추천하겠다고 답했다"며 "98.9%는 다음 라이브 방송에 참여하겠다고 응답했다"고 말했다.

이어 "참여자의 대다수는 체중관리에 대해 깊은 지식을 배우고 라이브 Q&A를 통해 평소 궁금했던 점을 해소할 수 있어 좋았다고 응답했다"며 교육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한편 웨비나 이벤트의 경품 당첨자는 추첨을 통해 발표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동물병원협회와 함께하는 위들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4월 위들아카데미에서는 '반려견의 구강건강'을 주제로 권대현 수의사의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서상혁 VIP동물의료센터 원장(왼쪽)과 신사경 한방전문수의사. 사진 헬스앤메디슨 제공 © 뉴스1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 동물 건강, 교육 등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제보도 기다립니다.

news1-1004@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