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실 승장] 류지현 감독 "수아레즈 완벽, 7경기연속 타이트한 승부, 집중력 감사"

박재호 2021. 4. 11. 16:5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 트윈스 외국인 투수 앤드류 수아레즈의 기세가 좀처럼 꺾일줄 모른다.

LG는 11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SSG 랜더스와의 홈게임에서 수아레즈의 가공할만한 완벽투에 힘입어 1대0으로 승리했다.

7회말 SSG의 바뀐투수 조영우를 상대로 LG 5번 오지환이 좌중월 2루타를 때려내면서 경기는 요동쳤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 류지현 감독. 잠실=박재만 기자 pjm@sportschosun.com/2021.04.09/

LG 트윈스 외국인 투수 앤드류 수아레즈의 기세가 좀처럼 꺾일줄 모른다. LG는 11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SSG 랜더스와의 홈게임에서 수아레즈의 가공할만한 완벽투에 힘입어 1대0으로 승리했다. LG는 SSG와의 3연전을 위닝시리즈로 장식하면서 공동 선두 자리를 지켰다.

수아레즈는 '역대급' 호투를 펼쳤다. 8회까지 3안타 무실점. 탈삼진은 9개를 챙겼다. 눈여겨볼 부분은 투구수였다. 8회까지 불과 87개 밖에 던지지 않았다. 수아레즈는 지난 6일 수원 KT 위즈전에서 6이닝 무실점으로 시즌 첫승을 따낸 뒤 2승째를 신고했다. 국내 무대 데뷔 후 14이닝 연속 무실점 행진중이다.

수아레즈는 매우 공격적인 피칭을 펼친다. 제구가 되는 투수인데다 시속 150km를 넘나드는 빠른 볼이 있고, 변화구까지 겸비한 스타일. 이런 이유로 SSG 타자들도 마냥 기다릴 수 없었다. 빠른 승부를 시도했지만 완벽한 제구와 볼끝에 힘이 있어 제대로된 공략을 할수 없었다.

이날 SSG의 선발 박종훈도 이에 못지 않았다. 6회까지 1안타 무실점. 대단한 호투였다. 하지만 6회말까지 투구수가 101개, 상대적으로 많았다. 먼저 마운드를 내려갈수 밖에 없었다.

경기후 류지현 LG 감독은 "선발 수아레즈가 완벽한 구위와 제구로 상대를 압도하는 최고의 피칭으로 승리를 견인했고, 개막 이후 7경기를 치르면서 거의 매번 1점차 승부에 가까운 타이트한 경기를 해왔다. 끝까지 우리 선수들이 집중력을 유지했다. 고맙다"라고 말했다.

양팀 선발투수의 호투속에 팽팽한 0의 행진이 이어졌다.

균형은 투수가 바뀌면서 흐트러졌다. 7회말 SSG의 바뀐투수 조영우를 상대로 LG 5번 오지환이 좌중월 2루타를 때려내면서 경기는 요동쳤다. 이후 이날 들어 양팀 야수를 통틀어 처음으로 오지환이 3루를 밟았다. 1사 3루에서 LG 7번 유강남이 1타점 중전 적시타를 터뜨렸다 LG의 1-0 리드. 양팀 합쳐 첫 득점이자 마지막 득점이었다. LG는 9회에 마무리 고우석을 올려 경기를 매듭지었다.

잠실=박재호 기자 jhpark@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00만원대 최고급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일용이' 박은수, 돼지농장서 일용직 “구치소 나오고 창피해서…”
유명 그룹, 멤버 전원 성폭력 기소…사망한 멤버도 포함
한예슬, 속옷 한 장 입고…선명한 문신 포착
박소현 결혼식 예고…청첩장 공개 “폴킴·노을·에일리 축가”
“김옥빈 칸에서 올누드, 마네킹 몸매보다 예뻐”
일본 '수제 금장 퍼터' 82% 할인, 99,000원 판매! 20개 한정
'레모나' 만든 제약회사가 다량의 '침향'을 넣어 '건강환' 출시!
'로봇청소기' 38% 할인! '먼지' 제로! 물청소도 OK~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