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세계산악영화제 열흘 여정 장식하는 폐막작 터키 영화 '총'

허광무 2021. 4. 11. 14:0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일부터 11일까지 울산시 울주군에서 열린 국내 하나뿐인 국제 산악영화제인 제6회 울주세계산악영화제(www.umff.kr)가 폐막일인 11일 열흘간 축제의 마지막을 '총'이라는 영화로 장식한다.

울주세계산악영화제가 막을 올린 2일 상영된 개막작은 스와보미르 바트라(오스트리아) 감독의 다큐멘터리 'K2:미션 임파서블'(K2:The Impossible Descent)이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간과 자연, 인간과 인간의 관계를 돌아보도록 하는 극영화"
아시아 프리미어 영화로 한국서 첫 상영..개막작은 'K2:미션 임파서블'
폐막작 터키 영화 '총' [울주세계산악영화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연합뉴스) 허광무 기자 = 2일부터 11일까지 울산시 울주군에서 열린 국내 하나뿐인 국제 산악영화제인 제6회 울주세계산악영화제(www.umff.kr)가 폐막일인 11일 열흘간 축제의 마지막을 '총'이라는 영화로 장식한다.

폐막작으로 선정된 영화 '총'은 2020년 제작된 터키 영화로 86분짜리 픽션이다.

아시아 프리미어 영화로 한국 울산에서 처음 선보인다.

폐막작 터키 영화 '총' [울주세계산악영화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여느 때와 다름없는 아침, 아들 무스타파와 함께 외양간에 들린 베이시는 늑대 무리의 공격으로 기르던 양 대부분을 잃게 된다.

베이시는 무리를 지키기 위해 라이플의 왕이라 불리는 독일 총 마우저를 사러 지역의 총기 상인을 찾아간다.

상인은 그가 명사수라는 것을 증명해 보이면 총을 공짜로 주겠다고 한다.

영화제 측은 이 영화의 간단한 줄거리를 이렇게 소개하며, 늑대 무리에 양을 잃은 목동이 총을 구하는 과정을 통해 인간과 자연, 인간과 인간의 관계를 돌아보도록 하는 극영화라고 설명한다.

파티 오잔 영화감독은 영화에 대해 "갈등은 동등한 위치에 있는 사람들이 다른 이보다 더 갖기를 원하거나 다른 이의 것을 탐낼 때 생긴다"고 했다.

이 감독은 터키 카라만에서 태어나 중등교육을 마친 뒤 이스탄불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이스탄불 대학에서 철학을, 아나돌루대학교에서 경제학을 공부했다.

2002년부터 장편 영화들을 제작, 연출했다.

제6회 울주세계산악영화제 개막작 'K2:미션 임파서블' (울산=연합뉴스) 제6회 울주세계산악영화제(www.umff.kr) 개막작으로 선정된 스와보미르 바트라(오스트리아) 감독의 다큐멘터리 'K2:미션 임파서블'(K2:The Impossible Descent)의 한 장면. 이 작품은 히말라야 K2 정상에서 세계 최초로 스키 하강을 시도한 안제이 바르길의 아름답고도 힘든 여정을 상세하게 담았다. [울주세계산악영화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울주세계산악영화제가 막을 올린 2일 상영된 개막작은 스와보미르 바트라(오스트리아) 감독의 다큐멘터리 'K2:미션 임파서블'(K2:The Impossible Descent)이었다.

이 작품은 2018년 7월 22일 히말라야 K2 정상에서 세계 최초로 스키 하강을 시도한 안제이 바르길의 아름답고도 힘든 여정을 상세하게 담았다.

개막작은 영화제 개막 첫날 매진돼 많은 관심을 끌었다.

국내 유일 국제 산악영화제 '울주세계산악영화제' 11일까지 (울산=연합뉴스) 김근주 기자 = 국내 유일 국제 산악영화제인 제6회 울주세계산악영화제가 울산 울주군 상북면 복합웰컴센터 등에서 지난 2일 개막해 오는 11일까지 이어진다. 사진은 울주세계산악영화제 개막 주 무대.

4월 2일 개막해 열흘 간 열리는 올해 영화제 슬로건은 '늘 푸른 산'이다.

영화제 기간 영남알프스 복합웰컴센터를 중심으로 별빛야영장, 서울주문화센터, 울주중부청소년수련관 등에서 43개국 146편에 이르는 영화가 상영된다.

hkm@yna.co.kr

☞ 노태우 위독설에 노소영 "아버지 희귀병 앓아"
☞ "돈 노렸지?"…혼인 한 달 만에 아내 잔혹 살해한 남편
☞ 부산서 음주사고로 타이어 뜯긴 채 14㎞ 도주
☞ '택배차량 통제' 아파트, 출장 세차업체도 출입금지
☞ 친구에게 털어놓은 '윤석열의 진심'…대화록 내용 보니
☞ 한밤중 갯벌서 "사람 살려"…행인이 듣고 신고해 구조
☞ 안철수가 뭐랬길래…김종인 "안되겠다 확신"
☞ 소주병에 이어 이번엔…제니 술광고 못보게 될까?
☞ "반말 마세요" 했다고 편의점 알바생 폭행…
☞ KAIST 물리학과 전광판 해킹당해 조커 사진으로 도배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