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인균 극장골' 충남아산, 서울E에 1-0 승리 '2위 껑충'(종합)

이영호 2021. 4. 10. 20:2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프로축구 K리그2 충남아산이 후반 추가시간 터진 김인균의 극장골을 앞세워 서울 이랜드FC에 시즌 첫 패배를 떠안기고 2위로 올라섰다.

충남아산은 10일 잠실올림픽주경기장에서 열린 충남아산과 하나원큐 K리그2 2021 6라운드 홈 경기에서 후반전 종료직전 터진 김인균의 결승골을 앞세워 1-0으로 이겼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천도 강지훈 '극장골'로 부천에 1-0 진땀승
골세리머니를 펼치는 충남아산 김인균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영호 기자 = 프로축구 K리그2 충남아산이 후반 추가시간 터진 김인균의 극장골을 앞세워 서울 이랜드FC에 시즌 첫 패배를 떠안기고 2위로 올라섰다.

충남아산은 10일 잠실올림픽주경기장에서 열린 충남아산과 하나원큐 K리그2 2021 6라운드 홈 경기에서 후반전 종료직전 터진 김인균의 결승골을 앞세워 1-0으로 이겼다.

2연승을 따낸 충남아산(승점 10)은 한 경기를 덜 치른 대전하나시티즌(승점 9)을 3위로 끌어내리고 2위로 올라섰다.

반면 시즌 첫 패배를 당한 선두 이랜드(승점 11)는 충남아산에 승점 1차로 추격을 허용했다.

개막 5경기(3승 2무) 무패의 고공비행을 펼쳐온 이랜드는 전반 18분 장윤호의 25m짜리 벼락같은 왼발 중거리포가 크로스바를 강하게 때리고 나오는 '골대 불운'을 겪었다.

반격에 나선 충남아산은 전반 26분 문전 혼전 상황에서 유준수가 페널티지역 왼쪽에서 때린 오른발슛이 골키퍼 정면으로 향하더니 전반 30분에는 원톱 스트라이커 김찬이 골키퍼와 1대1 상황을 맞았지만 재빨리 뛰어나온 골키퍼에 막혀 뜻을 이루지 못했다.

득점을 기뻐하는 충남아산 선수들.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전반을 득점 없이 마친 이랜드는 후반전 시작과 함께 바비오를 빼고 한의권을 투입했다. 지난해까지 K리그1 수원 삼성에서 뛰었던 한의권의 이랜드 데뷔전이었다.

이랜드는 후반 시작과 함께 골 지역 오른쪽 부근에서 충남아산의 김찬에게 오른발슛을 내줬지만 골키퍼 김경민의 슈퍼세이브로 위기를 넘겼다.

이랜드는 후반 22분 골 지역 정면 부근에서 베네가스의 헤딩 패스를 받은 레안드로가 오른발 터닝슛을 한 게 수비수에 막혀 뜻을 이루지 못했다.

무승부의 기운이 짙어지던 후반 추가시간 마침내 충남아산의 결승 골이 터져 나왔다.

후반 25분 교체로 투입된 김인균은 후반 추가시간 박세직이 중원에서 찔러준 침투패스를 받아 페널티지역 왼쪽에서 왼발슛으로 극장골을 터트리고 팀에 승리를 선물했다.

골세리머니를 펼치는 김천 상무 강지훈(오른쪽)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김천종합운동장에서는 김천 상무가 후반 추가시간 터진 강지훈의 극장골을 앞세워 부천FC를 1-0으로 물리쳤다.

김천(승점 8)은 최근 2경기 무승(1무1패)의 부진에서 벗어나 5위로 두 계단 상승했고, 부천(승점 5)은 9위에 그쳤다.

무승부가 될 뻔했던 경기는 후반전 추가시간 강지훈이 골 지역 정면에서 오른발슛으로 결승골을 뽑아낸 김천의 승리로 마무리됐다.

horn90@yna.co.kr

☞ 노태우 위독설에 노소영 "아버지 희귀병 앓아"
☞ 친구에게 털어놓은 '윤석열의 진심'…대화록 내용 보니
☞ 소주병에 이어 이번엔…제니 술광고 못보게 될까?
☞ 정총리 "나도 검정고시 출신"…'흙수저' 유년 일화 소개
☞ "해리 왕자, 할아버지 필립공 장례식 참석, 마클은…"
☞ 배우 류덕환, 8년 연애 끝에 결혼식 올린다
☞ 또 총기비극…세살아이가 쏜 총에 생후 8개월 동생 숨져
☞ 유승준 두번째 입국거부 두고 6월 첫 법정공방
☞ KAIST 물리학과 전광판 해킹당해 조커 사진으로 도배
☞ "잠자는 공주?" 종종 일주일 이상 잠에 빠지는 소녀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