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세계 AI 톱100에 등장한 코리안 스타트업, 뤼이드

임경업 기자 2021. 4. 9. 18:4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레터 [스타트업]에서 발송한 콘텐츠입니다. 매주 화/목/금 레터를 발송하는 유료 멤버십입니다. 스타트업 콘텐츠를 모은, 회원 전용 아카이브 [쫌아는아카이브]도 제공합니다. 가입을 원하면 [클릭] 하세요. 네이버에선 이 링크입니다. https://page.stibee.com/subscriptions/143087

스타트업 뤼이드가 CB 인사이트가 발표한 100대 AI 기업 랭킹 ‘AI 100’에 선정됐습니다. 유일한 한국 스타트업입니다. 2017년 루닛이 처음 이름 올리고 4년 만이네요. CB인사이트가 6000개 이상 기업의 특허와 기술력, 투자유치, 경쟁 환경과 잠재력까지 조사했다고 합니다. 뤼이드는 쫌 세네요.

구독자 분들 중에서 ‘뤼이드?’하신다면, 그럼 산타토익은 모르시나요? 네. 산타토익을 만든 회사가 뤼이드입니다. 뉴스레터 <스타트업>의 시즌1엔 13명의 창업자를 인터뷰하고 있는데, 뤼이드의 장영준 대표도 그 1인입니다.

그런데 장 대표는 쫌아는기자들 2호와 인터뷰에서 “산타토익 이야기는 조금만 하고 싶다”고 합니다. 이유인즉, 산타토익은 뤼이드가 개발한 AI의 ‘프로토타입’에 불과하기 때문이랍니다.

▶[전문은 가입후 보세요]◀

뉴스레터 [스타트업]에 가입하면 이 기사의 전문은 물론이고 6개월 이상 축적한 콘텐츠 전부와 매주 신규 콘텐츠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커피 한잔의 가격으로 스타트업 현업의 고민을 공유하세요.

아래는 원문에 실린 사진과 그래픽입니다.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