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 소식 없는 주말..전국 대체로 맑고 건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주말인 10~11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고 건조하다.
낮과 밤 기온차가 크고, 일부 지역엔 서리가 내리겠다.
일요일인 11일 낮 기온은 10일보다 2~3도가 올라 중부내륙과 전라서부, 경북내륙에서 20도 이상이 되겠고, 그 밖의 지역은 15도 이상이 되겠다.
지역별 10일 아침최저기온은 1~9도, 낮최고기온은 13~20도의 분포를 보이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세먼지 농도 '보통~좋음'
9일 기상청에 따르면 아침 기온은 11일까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5도 내외로 쌀쌀하다.
특히 10일은 경기동부와 강원내륙 및 산지, 경북내륙, 일부 충북, 전북동부에서, 11일은 강원내륙 및 산지, 경북내륙에서 영하로 떨어져 춥다고 기상청은 예보했다.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경기북부·동부, 강원도, 일부 충청내륙, 전북동부, 경상내륙에서 지표 부근의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면서 서리가 내리고, 얼음이 어는 곳이 있겠으니 냉해를 입지 않도록 발아기와 개화기 농작물 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한다.
낮 기온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15도 이상으로 수도권과 충남권, 전라권에는 20도 가까이 오르는 곳이 있겠다. 강원영동과 경상권동해안에는 동풍이 불면서 15도 이하로 선선하다.
일요일인 11일 낮 기온은 10일보다 2~3도가 올라 중부내륙과 전라서부, 경북내륙에서 20도 이상이 되겠고, 그 밖의 지역은 15도 이상이 되겠다.
지역별 10일 아침최저기온은 1~9도, 낮최고기온은 13~20도의 분포를 보이겠다.
11일 아침최저기온은 2~10도, 낮최고기온은 16~23도가 되겠다.
건조특보가 발효된 서울을 포함한 일부 경기내륙과 강원영서남부, 일부 충청권내륙, 전라권동부, 경상권서부내륙, 제주도에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각별히 유의해달라고 기상청은 강조했다.
미세먼지 농도는 주말 내내 전 권역이 ‘좋음’∼‘보통’으로 예상된다.
김경은 (ocami81@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게임서 만나 차단당하자 연쇄살인까지…소름끼치는 '스토킹 참극'(종합)
- 이준석 "與 패배? 2030 남성 과소평가하고 페미니즘에만 올인해서"
- 무릎 꿇고 사죄…변호사가 본 김태현의 행동
- 이틀만에 22조원 날린 한국계 큰 손 빌황…"역사에 남을 투자 실패"
- 연기금 매도세 멈추나…국민연금, 국내주식 이탈 허용범위 확대(상보)
- 평균 확진자 559.3명 '껑충', 現 거리두기 '3주 연장' 이유는(종합)
- 吳시장 대적할 인물 누구…국토부 후임장관 벌써 관심
- '동치미' PD "박수홍, 방송에 지장 갈까 힘든 내색 없이 녹화" [인터뷰]
- 두둔할 땐 언제고…與 2030 "박원순·조국 사태·추윤 갈등 오만"
- 김태현 “큰딸 연락 차단에 배신감 느껴 살해 결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