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맵모빌리티, 4천억원 투자 유치..카카오 대항할 실탄 장전

채새롬 2021. 4. 9. 15:3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티맵모빌리티가 국내외 사모펀드로부터 4천억원의 자금을 유치하고, 모빌리티 시장 선점을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선다.

티맵모빌리티는 8일 이사회에서 4천억원 규모의 제3자 배정 보통주 유상증자를 결의했다고 9일 밝혔다.

하형일 SK텔레콤 코퍼레이트2센터장은 "우버에 이은 국내외 투자 유치로 티맵모빌리티의 높은 기업 가치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며 "모빌리티 시장 내 건전한 경쟁을 통해 고객 혜택을 지속해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티맵-우버 손잡고 카카오에 도전…모빌리티 경쟁 시작 (CG) [연합뉴스TV 제공]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티맵모빌리티가 국내외 사모펀드로부터 4천억원의 자금을 유치하고, 모빌리티 시장 선점을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선다.

티맵모빌리티는 8일 이사회에서 4천억원 규모의 제3자 배정 보통주 유상증자를 결의했다고 9일 밝혔다.

발행 주식은 457만5천718주, 신주 발행가액은 8만7천418원이다. 주식 배정 대상은 어펄마캐피탈과 이스트브릿지파트너스로 두 사모펀드는 각각 14%씩, 총 28%의 티맵모빌리티 지분을 확보하게 됐다.

티맵모빌리티는 이에 앞서 우버로부터 5천만달러(한화 약 591억원)을 투자받을 당시 기업가치가 1조원으로 평가받았다.

이번 추가 투자 유치에 성공하면서 투자 후 기업가치는 1조4천억원으로 늘었다.

티맵모빌리티는 투자 금액을 바탕으로 올해 중순 우버와의 합작사 '우티'가 새 택시호출 서비스를 시작하면 카카오의 아성을 흔들기 위해 공격적인 마케팅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

티맵모빌리티는 티맵을 기반으로 플랫폼(주차·광고), T맵 오토(차량 인포테인먼트·결제), 모빌리티 온디맨드(택시호출·대리운전) 등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하형일 SK텔레콤 코퍼레이트2센터장은 "우버에 이은 국내외 투자 유치로 티맵모빌리티의 높은 기업 가치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며 "모빌리티 시장 내 건전한 경쟁을 통해 고객 혜택을 지속해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종호 티맵모빌리티 대표는 "기존 사업에 힘스면서 시장 규모를 키울 수 있는 신규 사업에도 더욱 공격적으로 진출하겠다"며 "이동의 혁신을 통해 세상을 바꾼다는 목표로 사용자가 행복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rchae@yna.co.kr

☞ 함소원, '아내의 맛' 조작 의혹에 "잘못했습니다" 결국 인정
☞ 여학생 비명에 멈춘 버스…다급해진 中성추행범 결국은
☞ 생명 앗아간 재력가 10대 아들의 람보르기니 질주
☞ '폭력서당' 인근 초교서 교사가 여학생 가슴을 발로…
☞ 인니 가수 "삼시세끼 내 노래 무단사용…먹방 배경된 느낌"
☞ 만남 거부당하자 다른 사람인척 재접근…김태현 범행 재구성
☞ 고교동창 만나 진심 털어놓은 윤석열이 한 말
☞ 4중 추돌 날벼락 맞은 대학생 살리자…지정 헌혈 물결
☞ 모래에 묻혀있던 3천400년전 '잃어버린 도시' 찾았다
☞ 28년간 기른 7m 손톱…기네스 기록 세운 후 전기톱으로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