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C 정다운 3승 도전 경기, 360˚로 돌려본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는 4월 11일 새벽1시(한국시간) 한국 라이트헤비급 기대주 정다운이 출전하는 'UFC Fight Night: 베토리 vs 홀랜드(UFC ON ABC 2)' 대회 중계 리플레이 영상이 사각 없는 360도 화면으로 제공된다.
특수영상 제작 솔루션기업 포디리플레이(4DREPLAY)가 이번 UFC 대회 중계에 영상기술 파트너로 참여한다고 9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조용직 기자] 오는 4월 11일 새벽1시(한국시간) 한국 라이트헤비급 기대주 정다운이 출전하는 ‘UFC Fight Night: 베토리 vs 홀랜드(UFC ON ABC 2)’ 대회 중계 리플레이 영상이 사각 없는 360도 화면으로 제공된다.
특수영상 제작 솔루션기업 포디리플레이(4DREPLAY)가 이번 UFC 대회 중계에 영상기술 파트너로 참여한다고 9일 밝혔다.
이 회사에 따르면 케이지 위 천장에 수십대의 특수카메라를 설치, 회사명과 같은 360˚ 초실감 확장현실(XR) 기술 ‘4Dreplay’를 적용한 하이라이트 영상을 스포티비온(SPOTV ON)과 스포티비나우(SPOTV NOW)의 중계방송에서 제공하게 된다.
미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둔 이 회사는 MLB, NBA, PGA 등 해외 주요 스포츠 중계에 이 기술을 적용하고 있으며, 이미 UFC와도 수 차례 이 기술을 대회 중계에 활용해 왔다. 이달 중에도 차기 대회인 18일 ‘UFC ON ESPN 22’ 중계에 적용된다.
포디리플레이 정홍수 대표는 “UFC 경기 중계에 적용된 4DReplay 솔루션은 과거 중계 화면에서 볼 수 없었던 선수들의 다양한 움직임과 표정을 엿볼 수 있는 것은 물론, 경기장의 분위기까지 실감할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당초 정다운의 상대였던 샤밀 감자토프(14-0, 러시아)는 비자 문제로 대진에서 제외되면서 윌리엄 나이트(9-1, 미국)로 상대가 변경됐다.
yjc@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민의힘 현직 의원 부인, 자택서 숨진 채 발견…“유서 나와”
- 尹의 ‘진심’은 무엇?…고교동창에게 털어놓은 내용 곧 공개
- “진짜일까” 한국에 1대? 귀한 게 당근마켓 등장
- 한국인 70% “승진보다 해외여행이 먼저…백신 맞고 가겠다”
- 틱톡에 “아이유는 중국인” 영상 등장…‘차이유’ 논란 또 터졌다!
- “아빠 많이 힘들었지”…기성용 딸 손편지 공개 ‘훈훈’
- 박수홍 측 “친형, 잘못 모두 인정하고 사과하면 합의도 가능”
- “청나라 황실 여성이 한복 입었다?”…中게임 ‘황당 설정’ 논란
- 함소원, ‘아내의 맛’' 조작 의혹에 “사실이다…잘못했다” 결국 실토
- 줄서서 먹는 ‘에그 샌드위치’ 열풍, 콜레스레롤 걱정된다고? [식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