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리뷰>세계사는 어떤 역사를 거쳤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 세계 200여 명의 석학이 참여한 '케임브리지 세계사' 시리즈 한국어판이 출간됐다.
책임편집을 맡은 데이비드 크리스천은 지구사와 빅히스토리의 틀을 세계사에 도입, 서양중심주의를 넘어 인류 보편적 시각의 세계사를 정립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시리즈 전체를 소개하는 '세계사의 탄생'은 세계사라는 분야가 어떤 역사를 거쳤는지, 세계사 연구가 직면한 과제가 무엇인지 보여준다.
'세계사의 탄생' 540쪽, 3만 원.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케임브리지 세계사 - 세계사의 탄생… | 데이비드 크리스천 책임편집, 류충기 옮김 | 소와당
전 세계 200여 명의 석학이 참여한 ‘케임브리지 세계사’ 시리즈 한국어판이 출간됐다.
책임편집을 맡은 데이비드 크리스천은 지구사와 빅히스토리의 틀을 세계사에 도입, 서양중심주의를 넘어 인류 보편적 시각의 세계사를 정립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 시리즈는 총 18권 분량인데, 이번에는 1차로 2권이 나왔다.
시리즈 전체를 소개하는 ‘세계사의 탄생’은 세계사라는 분야가 어떤 역사를 거쳤는지, 세계사 연구가 직면한 과제가 무엇인지 보여준다. ‘인류의 확산’은 구석기시대 연구의 새로운 경향을 소개하고 대륙별 구석기 문화의 전모를 설명한다. ‘세계사의 탄생’ 540쪽, 3만 원. ‘인류의 확산’ 344쪽, 2만5000원.
오남석 기자 greentea@munhwa.com
[ 문화닷컴 | 네이버 뉴스 채널 구독 | 모바일 웹 | 슬기로운 문화생활 ]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 / 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화문광장 사업’ 중단… 성추행 피해자 업무복귀 논의 착수
- 서울시 ‘인사 태풍’ 휘몰아친다…오세훈과 입성할 사람은
- 박나래 “격렬한게 좋잖아요”…성희롱 논란, 문제는 따로 있다
- 국민의힘 현직 의원 부인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
- 진중권 “민주당은 애정 가지고 비판하면 공격으로 인식”
- [속보]‘세모녀 살해’ 김태현, 얼굴 셀프공개…“숨쉬는 것 죄책감”
- ‘전원일기’ 일용이 박은수, 징역살이 후 뭐하고 지냈나
- 상사와 성관계 뒤 “성폭행당했다”…무고한 40대 여성 실형
- 김종인 “윤석열, 만나보고 대통령감이면 도울 수도”
- 사실혼 관계 동거녀 때린 조폭… 맞은 여성 극단 선택 사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