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인스타그램 한달만에 또 접속오류..현재 복구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이 8일(현지시간) 오전 한때 서비스가 중단되는 사고가 벌어졌다.
IT 전문매체 더버지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메신저 왓츠앱 이용자들이 이날 오후 5시30분쯤(미 동부시간 기준)부터 인터넷 오류 감시사이트 다운디렉터에 접속 장애가 있다고 신고하기 시작했다고 보도했다.
지난달 19일에도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왓츠앱이 한시간 가까이 오프라인 상태가 되는 등 문제가 발생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인스타그램·왓츠앱 접속 오류 신고 잇따라
지난달 19일에 한시간가량 오프라인 상태 된 적도
IT 전문매체 더버지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메신저 왓츠앱 이용자들이 이날 오후 5시30분쯤(미 동부시간 기준)부터 인터넷 오류 감시사이트 다운디렉터에 접속 장애가 있다고 신고하기 시작했다고 보도했다. 한국시간으로는 9일 오전 6시30분쯤이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은 각각 14만건, 8만9000건 접속 장애 신고가 접수됐다.
인스타그램과 왓츠앱은 모두 페이스북이 소유하고 있다.
페이스북은 “구성 변경으로 사람들이 일부 페이스북 서비스에 접근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다”며 불편에 대해 사과한다고 밝혔다. 오류가 발생한 지 45분정도가 지나자 페이스북은 문제를 해결했다고 밝혔다.
페이스북의 접속 오류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달 19일에도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왓츠앱이 한시간 가까이 오프라인 상태가 되는 등 문제가 발생한 바 있다.
김보겸 (kimkija@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스로 마스크 내린 김태현…"살아있는 것도 뻔뻔해"(상보)
- [단독]'이재영·다영 학폭 의혹 진실 밝혀달라' 시민단체, 경찰 고발
- 조은산이 꼽은 민주당 패배 이유..김어준 뉴스공장?
- 김태현, 큰딸 "엄마·동생 어딨어" 묻자.. "보냈다"
- 김어준, '조국 사태' 탓한 與 김해영에 "소신파? 그러면 망해"
- “운전 뭐같이 해”…아이 엄마 운전자 쫓아가 팔꿈치로 가격
- ‘대권시계 빨라진다’ 李·尹 양강구도 속 이낙연 치명상
- 정 총리 “거리두기·5인모임 금지 유지…영업시간 9시 제한 환원 가능”
- 김해영 "민주당 혁신? 조국 사태, 추윤 문제, 부동산 실책 짚고 가야"
- "동거남이 8살 딸 상습 폭행…우는 아이 앞에서 하품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