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5인이상 사적 모임 금지 유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부가 코로나19 관련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현행대로 유지하고 5인이상 사적모임 금지 조치도 지속하기로 했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9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기존 거리두기 단계와 5인 이상 사적 모임금지는 유지하되, 방역효과를 극대화할 방안을 마련해 앞으로 3주간 강도 높게 이행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부가 코로나19 관련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현행대로 유지하고 5인이상 사적모임 금지 조치도 지속하기로 했다. 노래방·카페 영업 등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언제든지 밤 9시로 제한할 수 있도록 했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9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기존 거리두기 단계와 5인 이상 사적 모임금지는 유지하되, 방역효과를 극대화할 방안을 마련해 앞으로 3주간 강도 높게 이행하겠다"고 밝혔다.
정 총리는 "서울과 부산의 유흥시설에 대해 거리두기 2단계에서 정한 원칙대로 집합을 금지한다"며 "카페, 식당, 노래방 등 영업시간은 당분간 현행대로 유지하되 감염 확산에따라 필요하면 언제라도 밤 9시까지로 환원하겠다"고 했다.
이어 "수도권 이외 지역은 1.5단계를 유지하되 유행상황에 따라 지자체 판단으로 단계 격상이나 다양한 방역 강화조치를 적극 시행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특히 수도권에서 누적된 숨은 감염원을 찾아내는 게 무엇보다 시급하다"며 "코로나19 의심증상이 보이는 분들은 반드시 검사받도록 의무화하겠다"고 했다. 정세균 총리는 "불필요한 모임과 외출, 여행은 최대한 자제해 주시고. 조금이라도 의심증상이 있다면 즉시 검사를 받아달라"고 당부했다.
김용 기자 (ecok@kormedi.com)
Copyright © 코메디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두툼해진 뱃살…빼려면 지켜야 할 원칙 4 - 코메디닷컴
- 성적 매력을 떨어뜨리는 요인 12가지 - 코메디닷컴
- “아침을 꼭 드세요” 커피와 삶은 달걀의 건강조합 5 - 코메디닷컴
- 손톱으로 확인하는 건강 이상 신호 9 - 코메디닷컴
- ‘관계’ 전 피해야 할 음식 5가지 - 코메디닷컴
- 등산이 독이 되는 경우... 중년들은 왜 위험에 빠지나 - 코메디닷컴
- 혈당 치솟게 하는 의외의 원인 10 - 코메디닷컴
- 친구가 암에 걸렸다. 무슨 말을 해야 하나? - 코메디닷컴
- 탈모 예방에 좋은 뜻밖의 과일 5 - 코메디닷컴
- 의사들이 추천하는 대장암 예방에 좋은 음식 5 - 코메디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