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랜드, 위치기반 고객 맞춤형 서비스 '루나패스' 출시
[파이낸셜뉴스] 서울랜드가 봄을 맞아 비대면 서비스를 강화한다.
서울랜드가 개인별 모바일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루나패스-마이 서울랜드'를 출시했다. 루나패스 앱은 스마트한 서울랜드 이용을 위해 어트랙션 예약 서비스는 물론 어트랙션 운영 현황, 공연 시간 안내, 위치 확인 및 지도 서비스 등 종합적인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루나패스 앱은 관람객들이 이용하는데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위치 데이터를 기반으로 서울랜드 현장 상황을 제공한다. 특히 어트랙션 대기 혼잡도 확인을 통한 쉽고 빠른 사전 예약 시스템으로 비대면 서비스를 강화했다.
대기라인에 줄을 서지 않고 어트랙션 사전 예약 시스템으로 정해진 시간에 맞춰 어트랙션을 이용하면 대기로 인해 발생되는 대면 상황을 줄일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갑작스러운 기상 악화 및 점검 등 어트랙션 운영과 관련한 돌발 상황도 쉽게 확인할 수 있어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다.
루나패스 앱은 어트랙션 관련 서비스뿐만 아니라 서울랜드 내 공연 관련 서비스도 제공한다. 공연 정보 및 시간 확인을 통해 관람객이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공연을 볼 수 있도록 편리함을 더했다. 여기에 가이드맵의 기능도 더해 어디서든 내 위치를 확인해 어트랙션과 공연장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서울랜드 관계자는 "어트랙션 대기 등 관람객들이 서울랜드를 이용하실 때 들어가는 수고와 불편을 덜어 드리기 위한 차원에서 루나패스 앱을 개발하게 됐다"며 "여기에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조되는 요즘 대기예약을 통해 비대면 서비스도 강화하게 되었으니 관람객들의 많은 이용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랜드는 비대면 서비스의 강화 외에도 봄을 맞아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우선 봄의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도록 로맨틱가든을 새단장 했다. 로맨틱가든은 서울랜드 안에 위치한 힐링 포인트로, 오색 빛깔 팬지, 금잔화, 수선화 등 화려한 봄 꽃이 뒤덮여 화사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핑크와 보라 등 알록달록한 색감을 더한 대형 장미꽃 오브제가 추가되어 화려함을 더한다. 낮에는 꽃으로 색색의 화려함을 선물했다면 밤에는 조명으로 신비로움을 선사한다. 거대한 달 모양 조명과 대형 장미꽃 오브제는 LED 조명을 더해 어두운 밤 로맨틱함을 더해 설렘을 찾는 관람객들의 인생샷 명소로 관람객들의 흥미를 끌고 있다.
다양한 공연도 펼쳐질 예정이다. 서울랜드 대표 음악 밴드 공연인 '루나밴드'를 시작으로 아롱이, 다롱이, 머털이, 루나리프 등이 출연하는 ‘캐릭터 로드쇼 ADML’, 낭만 가득한 버스킹 공연인 '루나버스킹', 서울랜드 야간 빛축제 루나파크 등이 매 주 주말 순차적으로 오픈해 관람객을 찾는다. 특히 야간 빛축제 루나파크는 밀키웨이 조명 보강 등 시설을 업데이트하여 보다 화려한 조명과 이색적이고 환상적인 빛축제 체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서울랜드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가능한 안전이용 수칙을 적용 중이다. 우선 정부 지침에 다라 입장 인원수를 개인 당 거리유지(4m²)가 가능하도록 입장을 제한하여 운영 중이다.
이 외에도 입장 전 전직원 및 관람객을 대상으로 발열체크는 물론 관람객 입장 시 출입명부 작성, 마스크 의무 착용을 해야 한다. 일부 공연의 경우 관람인원 제한, 놀이기구 이용 시 대기라인 1m 유지 및 운행 후 손잡이 등 즉시 소독을 비롯한 방역 지침도 유지 중이다. 이 외에도 공연자 발열체크 및 안전요원 배치, 시간대별 시설물 방역 등 강도높은 방역을 통해 안전 유지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서울랜드는 관람객들을 위해 다양한 할인 혜택도 마련했다. 제휴카드가 아니더라도 실적에 상관없이 KB국민카드를 소지한 전 회원은 5월 31일까지 파크이용 종일권을 회원본인 1만4900원, 동반 1인은 1만7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 외에도 SNS팔로워 대상 이색 할인도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다.
꽃무니 옷, 신발, 모자 등 꽃과 관련된 의상을 착용하거나 대중교통을 이용해 서울랜드에 방문한다면 파크이용권을 반값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미취학어린이 파크이용권 종일권 1만8000원 등 다양한 할인 이벤트도 상시 진행 중이다. 또한 제휴카드, 통신사 할인은 물론, 생일 기념, 60세 이상을 위한 할인도 진행된다.
yccho@fnnews.com 조용철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경애, 김학래 바람 폭로 "팬티 뒤집어 입고 향수 냄새 다르다"
- 대전시의회 부의장, 고향 논산서 숨진 채 발견
- 명태균 "김 여사, '남편이 젊은 여자와' 꿈…'대통령 당선' 감축 해몽"
- "EVA 성과급으론 안된다"…삼성전자 '술렁'[성과급의 경제학②]
- "이선균 협박한 女실장..강남의사와 마약파티"..결국 '철창행'
- 김민희, 뒤늦은 이혼 고백 "딸 홀로 키워…공황장애 앓아"
- 박지원 "한동훈, 尹부부 절대 안 변한다…미련 버리고 국민 뜻따라 결단하라"
- 故김수미, 아들 아닌 며느리 서효림에 집 증여…애틋한 고부관계 재조명
- 한가인 "첫키스는 유재석"…♥연정훈 놀랄 영상 공개
- 오븐 열었더니 19세女직원 숨진 채 발견…월마트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