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수 아빠의 육아 비결] 마시멜로와 스파게티 면으로 탑 쌓기 시합해보세요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사태가 길어지면서 야외로 캠핑을 가는 가족들이 많습니다. 캠핑을 가면 아이들과 숯불에 마시멜로를 구워 먹곤 하는데요. 이 마시멜로로 집에서 여러 가지 모양과 입체 도형을 만들 수 있답니다.
먼저 마시멜로 한 봉지와 스파게티 면을 준비합니다. 스파게티 면을 여러 길이로 자른 다음에 말랑말랑한 마시멜로에 꽂아 도형을 만드는 건데요. 스파게티 면이 도형에서 선 역할을 하고 마시멜로가 꼭지점 역할을 하는 거죠. 아이 나이가 5세 미만이라면 세모와 네모 같은 간단한 도형을 만드는 게 좋아요.
아이가 도형 만들기에 익숙해지면 정육면체 같은 입체도형을 만들어 봅니다. 스파게티 면의 길이를 10~15㎝ 정도 일정한 길이로 자르고, 마시멜로를 스파게티 면 끝에 끼워서 정사각형을 2개를 만듭니다. 그리고 정사각형 한 개를 바닥에 놓고 꼭지점에 있는 마시멜로에 스파게티 면을 끼워서 기둥 4개를 세웁니다. 그리고 이 기둥 위에 미리 만들어 놓은 다른 사각형을 얹으면 완성됩니다. 사각형을 얹지 않고 바닥에 있는 사각형에 세운 4개의 기둥을 가운데로 모은 다음 마시멜로를 끼우면 삼각뿔이 만들어져요.
우리가 알고 있는 여러 입체 도형을 만들어도 좋지만, 아이가 스파게티면에 마시멜로를 끼웠다 빼면서 원하는 모양을 자유롭게 만들어도 좋아요. 아빠와 아이가 얼마나 큰 구조물을 만들 수 있는지 또는 얼마나 높은 구조물을 만들 수 있는지 시합을 해보는 것도 좋아요. 조금 어려울 수 있지만 아이와 함께 동물 모양을 만들어 볼 수도 있답니다.
아이들은 이 놀이를 하면서 모양이나 입체감을 익힐 수 있어요. 여러 도형을 만들어보면서 3차원 공간에서 부피를 가지는 물체를 인지하는 연습을 할 수 있는 놀이랍니다.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미국 10월 신규 일자리 1만2000개 그쳐... 허리케인이 노동시장 강타
- 라브로프 러 장관, 우크라 전쟁 이후 첫 EU 방문
- “부친 산소에 휴대폰 묻었다”던 명태균…검찰엔 “부친 화장했다”
- 울산HD, '홍명보 논란' 딛고 K리그1 3연패 달성
- “전기차 선두는 오직 테슬라?...중국이 판 뒤집을 가능성 커”
- 한동훈, 명태균 녹취에 침묵... 친한계 “뭘 알아야 대응하지”
- 野 “尹 공천 언급이 덕담이냐”... 與 “李 사법리스크 희석용”
- 美대선 사전투표 이미 6500만명... 코로나때 제외 역대 최고 수준
- 서해안 철도 교통시대 열린다... 내일 서해·장항·평택선 개통
- 출산율 높은 지자체, 교부세 더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