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 아침 쌀쌀·한낮 포근..큰 일교차 유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요일인 오늘(9일)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대체로 맑겠으며 완연한 봄 날씨를 보이겠다.
다만 큰 일요차로 건강에 유의해야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9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아침 기온이 5도 이하로 쌀쌀하겠으나 낮에는 20도까지 오르며 포근하겠다.
기상청은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도 내외로 크겠으니 기온 변화로 인한 면역력 저하 등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침 최저기온 2~9도, 낮 최고기온 10~20도 전망
[더팩트ㅣ성강현 기자] 금요일인 오늘(9일)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대체로 맑겠으며 완연한 봄 날씨를 보이겠다. 다만 큰 일요차로 건강에 유의해야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9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아침 기온이 5도 이하로 쌀쌀하겠으나 낮에는 20도까지 오르며 포근하겠다. 다만 큰 일교차가 우려다. 기상청은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도 내외로 크겠으니 기온 변화로 인한 면역력 저하 등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아침 최저기온은 2~9도, 낮 최고기온은 10~20도가 되겠다.
지역별 예상 최저기온은 서울 6도, 인천 7도, 수원 5도, 춘천 4도, 대전 4도, 대구 6도, 부산 9도, 전주 4도, 광주 6도, 제주 11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18도, 인천 16도, 수원 18도, 춘천 17도, 대전 18도, 대구 15도, 부산 15도, 전주 20도, 광주 20도, 제주 16도 등으로 예상된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보통' 수준으로 나타나겠다.
danke@tf.co.kr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n번방’ 운영자 ‘갓갓’ 문형욱, 1심서 34년형 선고(종합)
- 끝까지 "성폭행 당했다" 무고 40대 여성…알고보니 불륜 그리고 공무원
- MB 판결로 본 '박수홍 형 30년 전 횡령' 처벌 가능성
- [속보] 코로나 신규확진 700명…91일 만에 최다
- [서울시장 오세훈②] '임기 1년, 101석 vs 6석'…2대 난제가 성패 좌우
- 박초롱, '학폭' 녹취록 왜곡 NO…10분 통화에 담긴 진실[TF초점]
- [김병헌의 체인지] 새 서울·부산시장 취임 8일, '시민 행복 1일차' 됐으면
- "吳, 밥 한 끼 사야"…고민정, 비꼬는 댓글 이어져
- 재보궐 '참패' 與, 정계개편 급물살…이낙연 '대권' 빨간불
- RM-지민-슈가-진, '방탄소년단도 투표 완료!' [TF사진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