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차 없는 디자인 체험관" 현대모터스튜디오 부산 개관

권희원 2021. 4. 8. 14:4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자동차는 양산 차량이 아닌 콘셉트카와 디자인 관련 콘텐츠를 선보이는 '현대모터스튜디오 부산'을 개관한다고 8일 밝혔다.

현대차는 부산이 세계적인 문화예술 중심지로 자리매김함에 따라 수도권에만 집중된 디자인 콘텐츠를 비수도권 지역으로 확산시키기 위해 부산을 현대모터스튜디오의 입지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콘셉트카 등 디자인 콘텐츠 위주 전시
현대모터스튜디오 부산 [현대자동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권희원 기자 = 현대자동차는 양산 차량이 아닌 콘셉트카와 디자인 관련 콘텐츠를 선보이는 '현대모터스튜디오 부산'을 개관한다고 8일 밝혔다.

부산시 수영구에 위치한 현대모터스튜디오 부산은 서울, 고양, 하남, 베이징, 모스크바에 이은 여섯 번째 체험관으로, 지상 4층 규모에 연면적 2천396.6㎡(약 758평)다.

현대차는 부산이 세계적인 문화예술 중심지로 자리매김함에 따라 수도권에만 집중된 디자인 콘텐츠를 비수도권 지역으로 확산시키기 위해 부산을 현대모터스튜디오의 입지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고려제강의 옛 철강공장 부지에 조성된 현대모터스튜디오 부산은 '원오원 아키텍츠'의 최욱 소장이 설계를 총괄했으며 와이어와 철골을 핵심 소재로 활용했다.

가장 큰 특징은 일반적인 자동차 전시장처럼 소비자에게 판매되는 양산 차량을 전시하지 않고 디자인 기반 콘텐츠를 위주로 전시한다는 점이다.

현대차는 미래 비전을 보여주는 콘셉트카와 아트 콜라보레이션 차량 등을 전시작품과 연계해 지속적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현대모터스튜디오 부산 [현대자동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1층은 필로티 형태 공간으로 LED 벽을 통해 디지털 미디어 작품을 선보이며, 2층은 현대차의 디자인 철학과 미래 지향성을 반영한 전시가 진행될 예정이다.

3층은 방문객을 위한 휴식 공간, 4층은 전기차 디자인 클래스 등을 운영하는 '러닝 존'으로 구성된다.

현대차는 개관 기념으로 이날부터 6월27일까지 2층 전시관에서 첫 번째 디자인 전시 프로그램 '리플렉션 인 모션'(Reflection in Motion)을 선보인다.

1975년 출시한 포니를 재해석한 '헤리티지 포니 시리즈'를 비롯해 미래 전기차의 디자인 방향성을 제시하는 '프로페시', 미디어 아티스트 목진요가 현(絃)의 진동과 울림을 기계장치와 빛으로 재현한 '미디어 스트링스'를 감상할 수 있다.

1층에서는 영국 디지털 전문 아트 그룹 '유니버설 에브리씽'(Universal Everything)과 협업해 현대차의 디자인 방향성과 친환경 에너지 기술을 시각화한 작품 '런 포에버'(Run Forever)가 상영된다.

현대차는 아울러 뛰어난 통찰력과 기획력을 갖춘 디자인 큐레이터를 발굴하기 위한 '현대 블루 프라이즈 디자인' 어워드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최종 선정된 큐레이터는 자신이 기획한 전시를 현대모터스튜디오 부산에서 열 수 있다.

hee1@yna.co.kr

☞ 국민의힘 의원 부인, 서울 반포동 자택서 숨진 채 발견
☞ 고환 잡히자 흉기로 찌른 전과 28범…집유서 실형으로
☞ 돌아온 오세훈, 김어준 하차시킬까…'뉴스공장' 주목
☞ "진짜 싸우면 안 진다"…'가족 갈등' 중 박수홍 발언 눈길
☞ 상사와 성관계 뒤 "성폭행당했다" 무고한 40대 여성 결국
☞ 대낮 도심 카페서 모르는 여성 무차별 폭행…기절까지
☞ 美대학 클럽 신고식 또 참사…표백제 먹여 식도 제거 위기
☞ 미스 파푸아, 틱톡에 '엉덩이춤' 올렸다가…
☞ '나체사진 협박' 아역배우 출신 승마선수 40억대 도박도
☞ 양심 어디?…휠체어 타고 노인 행세하며 백신 새치기 접종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