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극장서 울주세계산악영화제 대상 작품 영화 즐기세요"

김용태 2021. 4. 8. 11:2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늘은 올해 울주세계산악영화제 대상 작품을 자동차 극장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울산시 울주군에서 열리고 있는 국내 유일 국제산악영화제인 제6회 울주세계산악영화제(www.umff.kr)에서는 8일 두 편의 영화가 자동차 극장에서 관객들을 만난다.

한편 제6회 울주세계산악영화제는 '늘 푸른 산'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2일부터 11일까지 43개 나라 영화 146편을 온라인(www.umff.kr)과 자동차 극장 등을 통해 상영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쿰바카르나:그림자의 벽' 관객과 만나.. 투르 드 프랑스 배경 '더 레이서'도
대상 영화 '우수한 촬영 돋보이는 훌륭한 산악 영화' 호평
울주세계산악영화제 대상 '쿰바카르나: 그림자의 벽' (울산=연합뉴스) 제6회 울주세계산악영화제(www.umff.kr)는 대상 수상작으로 엘리자 쿠바르스카 감독의 '쿰바카르나: 그림자의 벽'을 선정했다고 6일 밝혔다. 사진은 영화의 한 장면. [울주세계산악영화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연합뉴스) 김용태 기자 = "오늘은 올해 울주세계산악영화제 대상 작품을 자동차 극장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울산시 울주군에서 열리고 있는 국내 유일 국제산악영화제인 제6회 울주세계산악영화제(www.umff.kr)에서는 8일 두 편의 영화가 자동차 극장에서 관객들을 만난다.

이날 첫 자동차 극장 상영작은 오후 4시 30분 예정된 엘리자 쿠바르스카 감독의 '쿰바카르나:그림자의 벽'이다.

올해 영화제 대상을 받은 작품으로 폴란드, 독일, 스위스 합작 다큐멘터리 영화다.

영화제 심사위원단은 "독보적인 내러티브 긴장감과 우수한 촬영이 돋보이는 훌륭한 산악 영화"라고 평가했다.

영화는 아들의 학비를 벌기 위해 한 셰르파 가족이 금기를 깨고 가장 신성한 산인 쿰바카르나를 오르는 내용을 담았다.

쿠바르스카 감독은 "인간 존재에 대해 다방면으로 영향을 미칠 보편적 이야기이며, 헌신적인 부모의 사랑은 종교적 규범도 뛰어넘는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소개했다.

영화 '더 레이서' [울주세계산악영화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이어 오후 8시에는 '더 레이서'가 상영된다.

이 작품은 아일랜드, 룩셈부르크, 벨기에 합작 극영화로 투르 드 프랑스 대회를 그렸다.

감독 키에론 월쉬는 "1998년 투르 드 프랑스를 직접 본 뒤 사이클에 매료됐다"고 말했다.

이날은 평일을 고려해 오프라인 영화 상영은 자동차 극장에서만 한다.

영화제 기간 온라인으로는 언제든지 감상할 수 있다.

자동차 극장은 영화제 주 무대인 울산시 울주군 상북면 영남알프스 복합웰컴센터에 마련됐다.

자동차 극장 운영하는 제6회 울주세계산악영화제 지난 2일 오후 울산시 울주군 영남알프스 복합웰컴센터에 설치된 '제6회 울주세계산악영화제(www.umff.kr)' 자동차 극장에서 차량에 탄 관객들이 개막작 상영을 기다리고 있는 모습. 이날 개막한 제6회 울주세계산악영화제는 11일까지 열흘간 복합웰컴센터를 중심으로 울주군 언양읍과 범서읍 등지에서 열린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한편 제6회 울주세계산악영화제는 '늘 푸른 산'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2일부터 11일까지 43개 나라 영화 146편을 온라인(www.umff.kr)과 자동차 극장 등을 통해 상영한다.

티켓은 온라인 상영 5천원(103편 대상으로 열흘간 이용 가능), 일반 상영 3천원(상영 회차당), 자동차 극장 5천원(차량 1대당)이다.

yongtae@yna.co.kr

☞ "진짜 싸우면 안 진다"…'가족 갈등' 중 박수홍 발언 눈길
☞ '대통령 백신 바꿔치기' 온라인 글 게시자 잡았다
☞ 상사와 성관계 뒤 "성폭행당했다" 무고한 40대 여성 결국
☞ 양심 어디?…휠체어 타고 노인 행세하며 백신 새치기 접종
☞ 미스 파푸아, 틱톡에 '엉덩이춤' 올렸다가…
☞ '재임시 착공' 새 청사 출근한 오세훈, 첫 마디는…
☞ '나체사진 협박' 아역배우 출신 승마선수 40억대 도박도
☞ 우즈 전복사고는 과속탓…"72㎞구간서 140㎞로 달려"
☞ "내가 먹던 그 맛이 아닌데?" 배달 늘자 조리법도 달라져
☞ 투표 독려하다 '서울시민 인증' 곽상도…지역구서 역풍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