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개발자 행사 '구글 I/O' 5월 18일 개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구글 최대 개발자 회의 '구글 I/O' 행사가 오는 5월 18일부터 20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 마운틴뷰 쇼라인 앰피시어터에서 열린다.
선다 피차이 알파벳 최고경영자(CEO)는 트위터 계정을 통해 올해 I/O 행사 일정에 대해 이 같이 밝혔다고 씨넷 등 외신들이 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지난 해 구글 I/O 행사는 코로나19 사태로 열리지 못했지만 올해는 온라인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구글 I/O는 매년 7000명 이상 참관객들이 몰리는 구글 최대 연례행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이정현 미디어연구소)구글 최대 개발자 회의 ‘구글 I/O’ 행사가 오는 5월 18일부터 20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 마운틴뷰 쇼라인 앰피시어터에서 열린다.
선다 피차이 알파벳 최고경영자(CEO)는 트위터 계정을 통해 올해 I/O 행사 일정에 대해 이 같이 밝혔다고 씨넷 등 외신들이 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지난 해 구글 I/O 행사는 코로나19 사태로 열리지 못했지만 올해는 온라인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구글 I/O는 매년 7000명 이상 참관객들이 몰리는 구글 최대 연례행사다.
구글은 이 행사를 통해 구글 어시스턴트, 구글 홈 스마트 스피커, 구글 글래스 등 새로운 하드웨어 제품과 소프트웨어를 소개하고 있다. 구글은 올해 이 행사를 통해 안드로이드12를 공개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그 외 어떤 제품과 서비스를 공개할 지는 아직 베일에 싸여있다.
코로나19 사태로 대규모 모임이 제한됨에 따라 다른 IT 기업들도 올해 대규모 행사를 온라인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빌드 컨퍼런스를 5월 25일부터 27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할 예정이며, 애플도 6월 7일부터 11일까지 세계개발자회의(WWDC)를 온라인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정현 미디어연구소(jh7253@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구글 사태 일파만파…AI윤리팀 책임자 벤지오 사임
- "구글·페북은 커먼캐리어…통신사 준하는 책임져야"
- 애플, 6월 WWDC 때 아이폰 공개…사실일까
- 애플, 6월7일 WWDC 개최…올해도 온라인 행사
- 구글, 오라클에 승리…SW업계, '자바稅' 걱정 덜었다
- "보조금 없애면 시장 독점"…테슬라 야심 적중할까
- [고삼석 칼럼] CES 2025 네 가지 관전 포인트와 트럼프 2.0시대 전망
- 지디넷코리아, MWC25 참관단 모집합니다
- "韓 호갱님 맞네"…日선 5명이 '2만원' 내는 유튜브, 韓서는 '6만원'
- "AI 발전, 인간의 유전자까지 바꿀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