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국비 확보

고양=김동우 기자 2021. 4. 7. 19:3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2021년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사업'공모에서 '평생학습도시 특성화 지원' 부문에 선정돼 국비 3000만원을 확보했다고 7일 밝혔다.

이 사업은 평생학습 체제 구축을 통해 학습 인프라 조성 및 학습 기회 제공을 확대하기 위해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공동 주관하는 사업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주민 생활권 평생학습 환경 조성 및 민·관 협력 거버넌스를 구축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2021년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사업’공모에서 ‘평생학습도시 특성화 지원’ 부문에 선정돼 국비 3000만원을 확보했다고 7일 밝혔다. / 사진제공=고양시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2021년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사업’공모에서 ‘평생학습도시 특성화 지원’ 부문에 선정돼 국비 3000만원을 확보했다고 7일 밝혔다.

이 사업은 평생학습 체제 구축을 통해 학습 인프라 조성 및 학습 기회 제공을 확대하기 위해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공동 주관하는 사업이다. 

시는 지역자원을 활용한 시민 맞춤형 평생학습 전달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한양문고 주엽점’과 ‘더봄센터(일산아지매)’를 거점 평생학습센터로 지정·운영하게 된다. 

‘한양문고 주엽점’은 고양시 평생학습카페(마을학습장) 1호이자 교육문화 복합 커뮤니티로서 지역주민의 삶과 공동체의 문화적 거점 역할을 하고 있다. ‘더봄센터’는 회원수 37만 명에 전국 최대 규모의 지역 온라인 커뮤니티인 ‘일산아지매’가 오프라인 학습장으로서 정보 공유 및 소통 공간의 플랫폼 기능을 수행한다. 

교육 커리큘럼은 라이브 커머스 호스트 양성과정, 작가 양성 프로젝트, 퍼스널 브랜딩, 인문학, 학습형 일자리 컨설팅 등 5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5월부터 순차적으로 운영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주민 생활권 평생학습 환경 조성 및 민·관 협력 거버넌스를 구축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평생학습 허브 및 정책 컨트롤 타워인 평생학습관 건립을 준비 중이며, 올해 거점 평생학습센터 6개소, 평생학습카페 45개소 설치 및 지정 목표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머니S 주요뉴스]
"때리고 성추행" 청원 등장한 축구선수 누구?
"상의만 입고 일광욕"… 조이, 美친 각선미 '헉'
"헉! 44kg 실화?"… 송가인, 극세사 몸매 화제
고대 유물 앞에서 무슨 짓?… 이집트 모델 '감금'
"누구세요?"… 김태리 '핵동안' 외모에 멘붕
"취지아바오라고"… 함소원 남편 진화도 수상하다?
낙엽 들췄더니 남성 옷 입은 여성 시신이?
킴 카다시안, 억만장자 클럽 가입… 재산만 1조원?
"너무 많이 갔지"… 이상우♥김소연, 사랑꾼 부부
"일도 사람도 최악"… 이규한, 글 삭제… 무슨 일?

고양=김동우 기자 bosun1997@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